디테일링 창업 준비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소개

소요 시간: 7

디테일링 창업

디테일링 창업 준비를 하는 분을 위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아직 국내에 제대로 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이 적은 편입니다. 꼭 저희 프로그램을 들어야 창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자신감은 확실히 심어드립니다.

디테일링 창업 전 고민들

이 교육으로 디테일러가 될 수 있을까?
바로 실전에 써먹을 수 있을까?
괜히 돈만 날리는건 아닐까?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디테일링 창업 준비 프로그램 등을 수강하기 전에 하는 고민들입니다. 이런 걱정이 된다면 지금부터 길더라도 끝까지 글을 읽어주세요.

프로 디테일러가 되려는 분들 대부분이 디테일링을 취미에서 시작했을 겁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진짜 디테일링을 직업으로 하고 싶다 라는 결심을 한 상태일 겁니다. 하지만 막상 어디서 배워야 할지 막막 합니다. 그래서 창업 준비반,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신청할까 고민 중이고 검색하고 있을 겁니다.

왜 배우려고 할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자신감이 부족해서 그렇습니다. 자신감은 실력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배워서 실력을 쌓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검증된 디테일링 전문가 교육을 하는 곳이 너무 적습니다. 게다가 교육비는 교육비대로 받아먹고 일만 시켜먹으면서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디테일링 샵도 종종 있습니다.

디테일링 샵에서 배우기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디테일링 창업 준비를 위해 디테일링 샵에 취직해서 일하면서 배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이것 저것 잘 알려주는 사장님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월급을 주는 직원이니 가르치는 것보단 일 시키는 것에 치우치게 됩니다. 이런 사장님이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현실이 그렇습니다.

대부분의 디테일링 샵은 사장님이 같이 작업을 합니다. 사장님도 같이 작업을 하다보니 예약이 많은 곳은 가르칠 시간은 없습니다. 본인이 기본적인 것만 할 줄 안다면 발전없이 하던 일만 반복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반대로 예약이 적은 곳은 배울 기회가 많이 부족합니다.

디테일링 창업 준비 교육을 시작하는 이유

디테일링 창업 준비

저희는 2013년 부터 지금까지 ‘백 투 베이직’이라는 일반인 대상의 디테일링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백 투 베이직’에서 가장 많이 받았던 문의 중 하나가 ‘디테일링 창업 준비를 위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은 없나요?’ 입니다.

  1. 쉽고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는지
  2. 전문가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지
  3. 무엇보다 두려움을 없앨 수 있는지

그냥 쉽게 시작할 수도 있었지만 그래도 전문가 교육을 듣고 나서 지속 가능한 실력을 갖추게 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준비가 길어졌습니다. 위 3가지를 중심으로 고민하여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교육 내용을 나열하기 전에 더 궁금한 내용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추게 되나요?

디테일링 실력이 좋아지려면 필요한 것은 ‘응용이 가능한 탄탄한 기본기’입니다.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은 기본기를 알려주는 교육 과정입니다. 머리 속에 문장으로 정리된 탄탄한 기본기만큼 강력한 실력은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교육하는 곳에 비해 이론 교육이 많은 편입니다.

바로 실전에 써먹을 수 있을까?

창업이나 취업을 위한 교육을 신청하기 전에 항상 하는 고민들입니다. 위의 질문을 바꿔 말하면 고객 차량에 실수를 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입니다. 그런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 저희가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디테일링 창업 전에

디테일링 창업 준비에 관련된 고민 전에 당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정말로 디테일링을 직업으로 삼고 싶은지 한번 더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차를 취미 삼아 디테일링 할 때는 3~4시간이 눈깜박 할 사이에 지나갑니다. 하지만 돈을 받고 다른 사람의 차량을 디테일링 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영역입니다. 일단 3분만 투자해서 아래 글부터 읽어보고 한번 더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 디테일러 되는 방법

폴리싱 교육

꼭 저희 교육을 수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를 아신다면 저희가 오랫동안 세차와 디테일링이 즐거운 취미가 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지원해온 것을 아실 겁니다. 이제 취미를 넘어 프로 디테일러가 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프로 디테일러가 되고자 하는 여러분의 여정에 저희가 준비한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전문가 교육 소개

준비된 교육 프로그램은 4가지 입니다.

  • 전문가 디테일링 기본 교육
  • 전문가 디테일링 폴리싱 교육
  • 전문가 디테일링 마케팅 교육
  • 전문가 디테일링 교육 어드밴스드

기본 교육은 폴리싱을 제외한 디테일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폴리싱 교육은 디테일링 창업 관련 내용과 폴리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 교육은 마케팅의 기본부터 디테일링 샵 같은 로컬 비지니스에 적합한 마케팅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어드밴스드 교육은 위 3가지 교육 내용을 모두 포함하며, 추가적인 교육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 교육을 제외한 모든 교육은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고, 마케팅 교육은 이론 교육만 진행합니다.

그리고 기본, 폴리싱, 어드벤스드 교육은 디테일링 창업 준비이란 과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과목에서 디테일링과 프로 디테일러, 대한민국 디테일링 시장 변화, 프로 디테일러 자질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합니다.

디테일링 작업에 대한 내용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지속 가능한 디테일링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들입니다.

디테일링 작업 관련 수업 내용은 무턴대고 실습부터 진행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디테일링 작업 방법만 알고 있는 것과 인과관계를 인지하고 있는 것은 프로 세계에서 탁월한 차이점을 만듭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응용이 가능한 탄탄한 기본기’를 쌓기 위한 교육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단계 별 작업에서 특정 세정제와 도구를 사용하는 이유를 알고 있어야 해결 방법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상세한 설명과 결과물이 일치하는 것만큼 고객에게 높은 신뢰를 주는 것은 없습니다.

이론 수업에서 머리로 이해하고 실습 수업에서 경험을 통해 몸에 익히는 과정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는 교육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디테일링 창업 교육 소개를 마치며

디테일링 창업 교육

정말 필요한 분들, 간절한 분들을 생각하며 세차와 디테일링이 즐거운 직업이 될 수 있도록 디테일링 창업 준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더 자세한 교육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전에 궁금한 것들을 문의하고 간단한 상담을 하는 오리엔테이션 시간도 있으니 신청해서 참석해보세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