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자동차 유리 김서림 방지와 성에 제거

소요 시간: 5

겨울철 자동차 유리

날씨가 추워진 만큼 길도 미끄러운데 자동차 유리에 생기는 김서림과 성에 때문에 시야도 방해됩니다. 심지어 생각보다 제거도 쉽지 않아 곤란할 때도 많습니다. 오늘은 안전 운전을 위한 겨울철 자동차 유리 김서림 방지와 성에 제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유리 김서림 방지

겨울철 자동차 김서림

겨울철 히터를 키면 공기는 따뜻해지지만, 자동차 내부와 바깥의 온도차로 인해 자동차 유리 안쪽에 생긴 김서림이 시야를 방해합니다.

 

자동차 김서림 방지

김서림이 생겼을 때 에어컨을 앞유리 쪽으로 틀면 김서림을 제거할 수 있지만, 운전 중 에어컨을 조작하지 않고 김서림을 미리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유리 김서림

바로 김서림을 미리 방지하기 위한 김서림 방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신 더 쉽게 구할 수 있거나 이미 갖고 있을 수도 있는 효과적인 방지템이 있습니다. 바로 젤 타입의 쉐이빙폼입니다.

 

자동차 유리 김서림

젤 타입의 쉐이빙폼은 시중의 김서림 방지제만큼 성능도 뛰어나고 방법도 간단합니다. 짜서 바르고 깨끗한 타월로 닦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대신 지속성이 길진 않으니 자동차에 쉐이빙젤과 타월을 구비해놓고 자주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뿌연 시야가 김서림이 아니라 잘 닦이지 않은 유리 때문이라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유리 세정 중요한 팁

 

겨울철 자동차 유리 성에 제거

겨울철 자동차 유리

앞유리에 꽁꽁 얼은 성에나 서리는 특히나 외부 주차를 할 경우 골치 아플 때가 많습니다. 헤라나 신용카드로 긁어내는 것은 들인 힘에 비해 제대로 제거되지도 않고 유리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 워셔액

바쁜 출근 시간엔 바로 출발해버리거나 워셔액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오히려 부분적으로만 제거된 성에 때문에 와이퍼 날이 상할 수 있습니다.

 

성에 제거 방법
자동차 성에 제거

성에는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독용 에탄올로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끼얹고 마른 타월로 닦아내기만 해도 성에가 없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 성에제거

하지만 유리 아래 플라스틱 트림에 에탄올이 묻어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드레싱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트림 관리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플라스틱 트림 복원 : 새것처럼 관리하는 방법

 

겨울철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겨울철 발수코팅

유리 발수 코팅은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중요합니다. 발수 코팅은 내리는 눈에도 발수력를 보이기 때문에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수 코팅을 해놓으면 앞 유리에 쌓인 뒤 얼은 눈이나 성에도 조금 더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발수코팅
겨울철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방법은 간단합니다. 깨끗한 유리면에 발수 코팅제를 꼼꼼하게 펴 바르고 깨끗한 타월로 닦아내면 됩니다.

 

겨울 발수코팅

유막이 있다면 유막 제거를 먼저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이미 발수 코팅을 해두었다면 유막 제거를 다시 할 필요 없이 기존 코팅층 위에 덧방하면 됩니다.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완벽한 자동차 유리 관리 : 유리 세정과 유막제거, 발수코팅까지

 

결론

겨울철에는 여러 요인들로 인해 운전이 쉽지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김서림이나 성에로 시야를 방해받지 않고 언제나 안전 운전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내용은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