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플라스틱 트림 복원 – 새것처럼 관리하는 방법

소요 시간: 3

플라스틱 트림

신차 상태일때는 플라스틱 트림이 블랙이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하얗게 희끗희끗 해지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외부 플라스틱은 관리하는 방법만 알면 다시 새것 같이 복원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플라스틱 복원 간단히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플라스틱 트림 관리 – 1단계 세정

자동차 플라스틱 복원

보통 SUV 차량 하부에 많이 적용되는 매트한 무광 소재의 플라스틱을 트림이라고 부릅니다. 오돌토돌한 특유의 질감이 있기 때문에 먼지나 오염물이 쉽게 달라붙고 눈에 잘 띄게 됩니다.

 

자동차 플라스틱 복원

이런 플라스틱 트림은 꾸준한 관리가 없으면 희끗희끗 해지고 본연의 색감을 잃어 지저분한 느낌이 나게되죠. 트림은 관리만 잘 해주면 도장면 못지 않게 깨끗하고 짙은 색감의 트림으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트림 세정

차량 하부에 있는 플라스틱 트림의 경우 모양이 단순하기 때문에 세차하면서 충분히 세정해줄 수 있습니다. 디테일링 브러쉬를 사용해도 좋고, 세차시에 워시미트로 세정해줘도 됩니다.

 

자동차 플라스틱 트림 관리 2단계 – 드레싱

자동차 플라스틱 복원

드레싱제는 플라스틱과 고무에 사용이 가능해서 트림은 물론이고 타이어까지 코팅할수 있습니다. 드레싱제를 작업해두면 트림 코팅을 한 부분과 안 한 부분의 차이가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염물도 쌓이고 다시 희끗희끗해질 수 있지만 주기적으로 꾸준히 관리하면 세정도 간편해지고 코팅효과도 오랫동안 지속해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부 트림에는 타이어에 사용하는 드레싱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드레싱제는 크게 유성 기반과 수성 기반 2가지로 나눱니다.

외부 트림에는 유성기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지속성도 오래가고 더 짙은 색감을 보여줍니다.

타이어 드레싱에 사용하는 드레싱제에 더 궁금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타이어 드레싱 : 타이어를 새것처럼 유지하는 방법

결론

SUV 오너라면 도장면 못지 않게 신경쓰이는 부분이 하부 트림이죠. 항상 새것처럼 깨끗하고 짙은 색감과 은은한 광택의 트림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주기적인 세정과 플라스틱 트림 드레싱제 사용은 필수입니다. 이상으로 외부 트림 세정 & 관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