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 세정 중요한 팁

소요 시간: 5

유리세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유리 안쪽과 바깥쪽 세정 방법과 쉽게 놓칠 수 있는 중요한 팁에 관하여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바깥쪽 유리는 대부분 신경을 많이 쓰지만 실내 안쪽 유리 까지는 신경을 안쓰는 분들이 꽤나 많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바깥 쪽만 대충 닦고 마는게 아닌 안쪽 까지도 꼼꼼하게 세차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간이 갈 수록 안쪽 유리에도 먼지와 얼룩들이 자연스럽게 생기기 때문에 매번은 아니지만 주기적으로 안쪽까지 세차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 유리 세정 중요한 팁 – 타월

여러분 유리용 전용 타월을 가지고 계신가요? 유리를 닦기 앞서 유리타월 가지고 계시지 않는다면 평소에 가지고 계신 버핑 타월을 사용해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본인이 기존에 사용하던 타월로 닦을 때 유리에 잔털이 박힌다면 유리용 극세사 타월을 따로 사셔서 사용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바깥쪽 유리를 세정 할 때는 제품을 유리 면에 직접적으로 분사하기 보다는 타월에 분사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유리 전용 타월

 

자동차 유리 세정 중요한 팁 – 외부&내부 유리 닦는 방향

유리 닦는 방향

자동차 유리 세정에서 중요한 팁이 있다면 외부 유리를 닦는 방향은 세로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내부 유리의 경우는 가로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내 유리를 가로로 닦게 되면 유리창 안쪽 구석 구석까지 닦기가 조금 더 수월한 것을 느끼실 겁니다.

 

외부/내부 유리 닦는 방향 다른이유

세정을 하다보면 유리에 남아있는 잔사가 남을 수 있습니다. 옆쪽에서 보면 그 잔사가 잘 안보이지만 보통은 정면에서 보게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잔사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정면에서 살짝 뒤로 떨어져 서서 유리를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유리세정

그래서 잔사 모양이 세로로 보이면 내가 바깥쪽 잔사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잔사 모양이 가로이면 안쪽에 있는 잔사입니다. 그래서 방향을 나눠서 닦으면, 정면에 서서 왔다 갔다 여러번 번거롭게 할 필요 없이 바로 잔사 모양만 보고 외부 혹은 내부를 닦을 수 있어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 내부 세정 중요한 팁

실내세차

유리 안쪽 닦을 때 주의점 : 윈덱스 같은 걸로 닦으면 절대 안됩니다. 만약 멋모르고 그걸로 유리 안쪽을 닦게 되면 틴팅지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틴팅지가 보라색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디테일링 브랜드의 틴팅지에 사용 가능한 유리세정제를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간과하기 쉬운게 앞쪽 유리 뿐만 아니라 생각이상으로 옆쪽 유리 안쪽면에 많이 더러우니 안쪽 앞유리 외에도 안쪽 옆유리도 꼭 닦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옆유리

옆유리의 경우는 테두리 부분이 고무라 유리세어제로 닦게 되면, 알콜 성분 때문에 고무가 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테두리 고무 부분은 실내 세정제를 이용하여 닦아주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아직 유리세정제를 가지고 있지 않으시다면 아래에 추천 드리는 두가지 제품들 중에 택하셔서 사용해보세요. 2가지 제품 모두 틴팅지에 사용 가능한 유리세정제입니다.

 

 

 

 

 

평소에 안쪽 유리까지는 세정을 안하신 분들은 이번에 세차 하실 때 꼭 잊지 마시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헬샤인 페인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