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코팅제 : 실런트 사용 방법

소요 시간: 4

헬샤인 어비스 실런트 사용 방법

셀프 세차에서 가장 중요한 마지막 단계인 자동차 코팅! 시중의 다양한 자동차 코팅제 중 이름도 생소한 코팅제가 있습니다. 바로 실런트인데요, 실런트는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실런트란?

헬샤인 어비스 실런트 사용 방법

실런트는 세차 후 가장 마지막에 도장면을 코팅하는 LSP(Last Step Product) 중 하나로 도장면 코팅은 물론 거울처럼 쨍한 광을 연출합니다.

 

실런트

실런트는 천연 재료인 카나우바 왁스와 달리 석유에서 추출한 합성 화합물로 만들어졌습니다. 때문에  형태도 액체부터 고체까지 매우 다양하며 도장면에 화학적으로 점착되는 방식을 가지고 있어 카나우바 왁스보다 지속력이 더 뛰어납니다.

 

실런트와 카나우바 왁스의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코팅 : 반짝이는 광빨 만드는 코팅제 종류
실런트

또한 산성비나 겨울철 염화칼슘과 같은 화학 오염물으로 부터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방오성도 뛰어나고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이나 추운 겨울철에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계절 별 사용하기 좋은 코팅제에 대한 팁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코팅 : 여름철에 쓰기 좋은 자동차 왁스 추천
겨울철 디테일링 팁 : 눈과 염화칼슘 대비 방법

 

실런트 사용 방법

실런트

실런트는 액체, 크림, 고체형태 모두 있기 때문에 형태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액체 실런트

실런트

액체 형태의 실런트는 보통 퀵디테일러와 같이 간단하게 도장면에 뿌리고 깨끗하게 버핑합니다. 뿌리고 펴바르듯이 버핑한 후 깨끗한 면으로 다시 닦아내면 남은 얼룩 없이 깨끗하게 코팅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 슬릭은 유리막 코팅 성분 SiO2기반의 액상 실런트로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방오성과 지속력 모두 뛰어난 코팅층을 만들어줍니다.

 

헬샤인 어비스 실런트 사용 방법

액체 형태이어도 유분기가 많은 경우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기도 하니 제조사의 사용 설명서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림 형태, 고체 형태 실런트

폼어플리케이터
버핑타월

크림 타입이나 고체 실런트는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도장면에 꼼꼼히 도포한 뒤 닦아냅니다. 크림 타입이나 고체 타입의 실런트 또한 2차 버핑까지 해주면 더욱 깨끗한 광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이든 버핑할 때 유의할 점은 깨끗한 타월 면으로 자주 뒤집어가며 작업해주는 것입니다. 약재를 걷어낸 타월 면으로 계속 버핑할 경우 타월에 묻은 약재가 계속 도장면에 또 발라지기 때문에 깨끗하게 잘 닦이지 않습니다.

 

실런트 사용 전 탈지?

다른 종류의 실런트나 왁스가 작업되어 있는 경우 탈지를 먼저 하고 작업하면 더욱 깔끔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탈지 작업을 1년 동안 하지 않았다면 탈지 작업 후에 코팅제 바르는 작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결론

실런트는 제품에 따라 3~6개월 이상 지속되는 높은 지속력을 가진 코팅제입니다. 카나우바 왁스와 실런트 중 어떤 것이 더 낫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코팅제를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내게 맞는 코팅제를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될 만한 코팅제 선택 관린 팁 영상도 아래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