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코팅 : 여름철에 쓰기 좋은 자동차 왁스 추천

소요 시간: 5

여름철 자동차 왁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뜨거운 날씨에 자동차 왁스가 녹아버리는 일이 잦아져 고체왁스 사용이 힘들어졌습니다. 오늘은 여름철 자동차 왁스 사용에 대해 알아보고 여름철에 더 적합한 코팅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철 고체왁스 사용이 힘든 이유

여름 자동차 코팅제

사실 여름철에 왁스를 사용하는건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고체 왁스가 뜨거운 바깥 온도에 녹아버리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철 자동차 왁스

또, ‘헤이즈 현상(Haze Effect)’으로 왁스를 바른 부분들이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생겨서 기껏 열심히 발라놓고서 멘붕에 빠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철에 맞는 코팅제를 잘 선택해야합니다.

 

여름철 자동차 왁스 대신 – 카바누바 왁스

카바누바

첫번째 고체왁스 대신 추천 제품은 카바누바 왁스입니다. 크림타입의 자동차 코팅제로, 고체왁스처럼 녹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고체왁스, 즉 카나우바 왁스와 달리 버핑타임을 놓치더라도 잘 닦여 뛰어난 작업성을 갖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헤이즈현상 또한 덜 발생합니다. 하지만 카나우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카나우바의 웻룩을 도전하고자 하는 초보분들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여름 자동차 왁스
왁스 추천

간단하게 카바누바 왁스의 사용방법을 살펴볼까요? 먼저 세차를 깨끗이 마치고 드라잉까지 완료한 상태에서 폼 어플리케이터에 10원짜리 동전 크기 만큼 카바누바 왁스를 덜어준 다음 중첩되도록 원을 그리며 골고루 도포해 줍니다.

 

자동차 왁스 사용법
버핑

약 5~10분 후 극세사 버핑 타월을 사용해 깨끗하게 버핑해 줍니다. 여기서 팁은 경화가 완료된 후 같은 방법으로 반복 작업해 주면 좀 더 글로스한 깊이감과 지속성 있는 코팅층이 형성 됩니다.

 

여름철 자동차 왁스 대신 – 실런트

울트라슬릭

두 번째 추천 제품은 실런트입니다. 시중에 다양한 실런트 제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추천드리는 제품은 단연 울트라 슬릭이 아닌가 싶습니다.

도장면, 유리, 크롬, 플라스틱까지 코팅 가능하며 엄청난 슬릭함과 뛰어난 광을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 자동차 왁스 대신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사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여름에 코팅제로 쓰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여름 자동차 왁스
여름철 자동차 왁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원하는 부위에 가볍게 뿌려준 후 깨끗한 극세사 타월로 닦아주면 됩니다.

좀 더 제대로 코팅을 해주려면 한 판넬에 3회 정도 넓게 분사해준 후에 깨끗한 극세사 타월로 가볍게 펴 발라줍니다. 그리고 약 30초~1분 정도 기다렸다가 남아있는 약재를 깨끗하게 버핑해주면 됩니다. 2회 레이어링을 해주면 더욱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코팅막이 형성됩니다.

 

 

결론

여름철 자동차 왁스

오늘 추천드린 제품들을 이용하신다면 초보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광빨을 살릴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도장면에 광을 제대로 올려 보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무더운 여름철에 셀프세차 하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건강하게 셀프세차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