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 잔사 없이 자동차 왁스 잘 바르는 방법

소요 시간: 4

자동차 왁스

세차 후 자동차 코팅을 하고 나면 군데군데 왁스 잔사가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라서 잘 지워지지 않는데 어떻게 지울 수 있을까요? 오늘은 자동차 왁스 바르고 남은 자국 없이 쉽게 잘 바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왁스 코팅하는 이유

셀프세차

세차 후 자동차 왁스를 바르는 이유는 도장면 보호와 동시에 차에 광을 더욱 살려주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카나우바 왁스는 웻룩(Wet-Look : 물에 잠긴 듯한 광)을 보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디테일링 매니아들은 실런트보다 카나우바 왁스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동차 왁스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자동차 왁스 도전해보기 | 차에 꿀광 올리는 방법

 

왁스 잔사 남는 이유

자동차 왁스
자동차 왁스

카나우바 고체 왁스는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꼼꼼히 도포하고 잠깐 기다렸다가 닦아줍니다. 잠깐 기다리는 시간을 버핑 타임이라고 하는데 ‘버핑 타임’이란 왁스를 도포한 후에 왁스가 도장면에 완전히 굳기 전 타월로 닦아내기 전까지 시간을 뜻합니다. 제조사마다 버핑 타임이 다르기 때문에 설명서를 꼭 확인해 버핑 타임 안에 버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왁스

사용 설명서의 버핑 타임보다 더 오래 두면 도장면에 더 단단하게 안착될 것 같아 더 길게 두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왁스를 바를 때 버핑 타임을 넘기면 왁스를 바른 모양 그대로 굳은 얼룩이 남아 제대로 닦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남은 자국을 힘줘서 닦으면 오히려 도장면에 흠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왁스 잔사 쉽게 닦아내는 방법

버핑

왁스를 바르고 남은 잔사를 힘 들이지 않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왁스가 굳은 자국 위에 다시 왁스를 살짝 발라준 뒤 바로 닦아내면 됩니다.

 

왁스 잔사

고체왁스는 케이스 안에서 굳지 않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왁스를 도장면에 바르면 공기 중에 노출이 되면서 해당 성분은 증발하고 왁스가 경화되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남은 얼룩 위에 새로 왁스를 발라주면 굳지 않는 성분 덕분에 굳은 왁스가 함께 녹으면서 손쉽게 닦이게 됩니다.

 

결론

자동차 왁스를 작업하다가 버핑 타임을 놓쳐 왁스 자국이 남았다면 설명드린 간단한 방법으로 남은 잔사 없이 깨끗하게 코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용은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5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태훈

유튜브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제 차가 k5 dl3입니다. 디자인이 패스트백처럼 뒤가 납작한 스타일인데 스팅어처럼 트렁크열었을 때 뒷유리가 다 열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실내세차할때 뒷유리 끝까지 손을 넣기가 정말 힘든데, 고수분을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댓글을 써봅니다~ 요즘 현기차에서 패스트백 디자인의 차량이 많이 나와서 이 부분도 영상으로 찍어서 올려주시면 많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여기에 올려봐요~
k5만 그런게 아니라 신형 현기차세단들이 보통 이런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앞유리도 끝부분에 손이 잘 안들어가고 뒷유리도 마찬가지인데 고수분들은 어떻게 허시는지 영상 부탁드릴게요!^^
♧추가로 파노라마 선루프는 안쪽과 바깥쪽 어떻게 세차하시는지도 같이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 수정 2 years ago by Teo
Teo

실내 유리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은 막대 걸레에 극세사 타월을 감싸서 닦거나 헤라 같은 것에 극세사 타월을 감싸서 닦곤 합니다. 그리고 파노라마 선루프의 경우는 안쪽은 일반 유리세정제로 관리하고, 외부 쪽은 유리 발수코팅제로 코팅해주면 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수정 2 years ago by Teo
이준혁

잔사가 생긴후 몇일이 지난후에도 왁스를 다시바르는걸로 잔사가 사라질까요?

Teo

대부분은 지워집니다 ^^

이준혁

유튜브 잘보고있고, 제품도 잘쓰고있습니다. 답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ㅠ

5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