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실런트 코팅으로 깨끗한 차량 유지하는 팁

소요 시간: 5

겨울철 실런트 코팅으로 깨끗한 차량 유지하는 팁

겨울철 대비
실런트 코팅

자동차 코팅 하셨나요?  겨울엔 세차를 게을리 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겨울철 자동차 코팅은 꼭 하세요. 잦은 눈과 도로의 염화칼슘이 차량에 데미지와 미세한 스크레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대비하여 코팅의 중요성과 실런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겨울철 자동차 코팅의 중요성

추운 겨울에 최대한 오랫동안 차량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으시죠? 하지만 오염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하는 것은 힘듭니다. 잦은 눈과 도로의의 염화칼슘 때문인데요. 게다가 이것들은 도장면에 심각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쌓인 눈은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미세한 스크래치를 유발합니다.

자동차 코팅은 이러한 오염을 최대한 줄여줍니다. 즉 도장면 위에 형성된 코팅층이 도장면을 보호합니다. 코팅제 중에서도 실런트는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코팅제의 종류와 선택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코팅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지속력과 방오성이 뛰어난 실런트

겨울엔 방오성과 지속성, 광까지 좋은 실런트로 코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실런트는 화학적으로 도장면과 결합하기 때문에 온도와 습도의 영향이 적습니다. 지속력도 좋아서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코팅제입니다.

겨울철에 어울리는 실런트를 선택하는 팁은 지속력과 방오성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방오성이 좋은 제품일수록 오염물이 묻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 자주 작업하기 힘든 만큼 3개월 이상의 지속력을 지닌 제품을 고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울트라 슬릭은 최대 5개월까지 지속되는 실런트입니다. 유리막 코팅 성분 기반의 보호막으로 뛰어난 방오성도 지닌 제품입니다. 판넬당 1-2회 분사해 준 후 깨끗한 타월로 펴바르듯이 버핑해주면됩니다.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3고온에도 강력한 휠 실런트

휠도 코팅한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흔히 자동차 코팅이라고 하면 도장면 코팅을 떠올립니다.  휠은 운행 중 가장 오염이 많이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눈과 비가 오는 날 주행하면 정말 더러워지죠. 휠을 코팅해주면 오염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휠 코팅제는 빗물과 기름 때, 브레이크 분진 등 다양한 오염물이 휠에 고착되지 않도록 코팅층을 형성해줍니다. 높은 내열성으로 쉽게 뜨거워지는 휠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빛나는 휠을 원한다면 휠 실런트를 사용해보세요. 오래도록 휠의 광과 방오성을 유지해줍니다.

 

사용한 제품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블렌즈 휠 실런트입니다. 이렇게 어플리케이터에 묻혀 휠과 스포크에 골고루 도포해줍니다.  약 20-30분 방치한 후에 극세사 타월로 버핑해주면 코팅이 완료됩니다.

실런트로 코팅을 마친 휠은 이렇게 번쩍 빛이 납니다. 디테일링에 욕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할만한 광이죠?

 

4가볍게 뿌리고 닦는 퀵디테일러

퀵디테일러는 초보 분들이나 고체 왁스 코팅이 귀찮을 때, 빠르게 사용할수 있는 액상 형태의 코팅제입니다. 말 그대로 디테일링을 빠르게 마무리해주는 제품입니다. 액상형 스프레이 타입으로 가볍게 뿌리고 닦는 것만으로 반짝이는 광을 보여줍니다.

퀵디테일러는 지속성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자주 뿌려주는 것이 좋으며, 실런트나 왁스 코팅후에 중간관리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베리 블래스트 퀵디테일러는 약 2주 지속됩니다. 퀵디테일러 작업 만으로 도장면에 광이 살아나는게 보이나요? 원하는 부위에 한번 뿌려주고 얇게 펴발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자세한 퀵디테일러 사용방법은 올바른 퀵디테일러 사용법을 참고해주세요.

 

추운 겨울에 차량을 지킬수 있는 코팅는 필수입니다. 소중한 자동차를 위해 세차용품으로 최소한의 관리를 해주세요. 이상으로 겨울철 각종 오염물로부터 차량을 지켜줄수 있는 실런트 코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