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스크래치 특급처방- 페인트 클린저와 컴파운드

소요 시간: 4

 

자동차 스크래치 종류

자동차 스크래치
자동차 스크래치

운전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로 작은 기스부터 큰 스크래치까지 생기곤 합니다. 주차장 문콕, 주차장 벽에 긁혀 까맣게 된 흠집 등 다르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스크래치별로 대처 방법이 다릅니다. 스크래치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은 크게 페인트 클린져와 컴파운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린져로 자동차 스크래치 완화

페인트 클린져
페인트 클린져

위 사진은  연마성분이 없는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를  사용해 스크래치를 없앤 모습입니다.

 

페인트 클린져
페인트 클린져

도장면이 쓸리면서 홈 끝부분에 오염물이 끼여 스크래치가 더 깊어 보입니다. 이럴 경우에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하면 손쉽게 스크래치가 완화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힘들이지 않고 페인트클린져를 소량 문지르는 것만으로 깨끗해집니다.

 

페인트 클린져

하지만 주의할 점은 깎인 도장면(스크래치) 자체가 복원됐다기 보단, 잔기스에 끼인 오염물을 제거해 스크래치가 완화된 효과를 준다는 점입니다. 도장면이 파인 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연마성분이 있는 컴파운드제나 폴리싱을 통해 가능합니다.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 사용방법과 효과에 대해 더 알고싶은 분들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페인트 클린져 – 자동차 흠집, 오염물 제거 간편하게 클레잉보다 페클!

 

오너용 컴파운드로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컴파운드

폴리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크래치 아웃 제품입니다. 저먼패드에 묻혀 작업해주면 스크래치를 제거해줍니다. 연마성분이 포함되어 고운 미세입자들이 도장면을 깎아냅니다. 그래서 직접적으로  스크래치를 없애주죠. 흠집 제거에 효과적이지만 제대로 된 사용방법을 숙지한 후에 사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도장면이 뿌옇게 변할 수 있습니다.

 

컴파운드
스크래치 제거

스크래치 아웃 사용방법은 이렇습니다. 저먼패드의 거친 면에 약재를 덜어 1차 작업을 합니다. 약재가 마르거나 뽀득뽀득 소리가 날때까지 문질러줍니다. 타월로 닦아보니 도장면이 뿌옇죠?

 

스크래치 제거

저먼패드의 부드러운면으로 2차 작업합니다. 약재가 사라질때까지 계속 문질러줬습니다. 뿌옇게된 도장면이 맑아진게 보이시나요?  세차용품만으로 스크래치를 제거 하려면 이런 오너용 컴파운드가 효과적입니다.

 

페인트 클린져와 컴파운드 사용방법

자세한 작업방법은 영상을 통해 더 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자동차 스크래치의 상태에 맞는 용품을 사용하면 자동차 기스 제거는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크래치에 사용하는 세차 용품을 표로 간단하게 정리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인트 클린져

오너용 컴파운드

오염물 제거 및 스크래치 완화

연마 성분이 미포함

스크래치 제거

연마성분 포함

작업성 간편

작업이 까다로움

–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

– 잘못된 사용방법으로 도장면 광도를 잃어 뿌옇게 될 수 있음
– 부드러운 패드로 2차 작업 필요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박주형

Adk는 연마성분이 없으면서 스크래치가 완화된다는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는 회사인가요.

Teo

아니요. 저희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는 하지 않습니다 ^^

2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