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휠 관리- 크롬휠 광택제로 얼룩제거, 광택관리

소요 시간: 6

오늘은 크롬휠 관리, 크롬휠 얼룩제거 블링블링한 크롬휠에 생긴 얼룩제거와 광택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차에 블링한 포인트와 멋을 살려주는 크롬휠.

아무리 멋진 크롬휠이라도 세심한 관리가 없다면 금방 빛을 잃어버린채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래서 크롬휠은 관리가 중요합니다.

크롬휠

 

크롬 휠 관리

크롬휠은 간단하게 말하면 내식성, 내마모성이 강한 금속 중 하나인데 보통 합금, 도금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보통 차량이나 바이크 파츠에 도금을 많이 해주는데 크롬 도금을 한 표면은 기본적으로 발수성을 가지며 자체적으로 리플렉션이 뛰어난 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롬 도금은 비쥬얼에도 한 몫하게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크롬휠도 그 중의 하나인 셈이죠.

크롬 관리

 

하지만 크롬은 염산, 황산 등 산성에는 쉽게 침식되는 성질이기 때문에 크롬휠 관리에서 산성의 강력한 휠클리너나 APC(다목적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 피해야하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크롬휠에 대해 더 궁금하신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크롬휠 관리 및 세정을 위해서는 가볍게 세차하면서 디테일링 브러쉬로 닦아주거나 중성이나 알칼리성의 휠클리너를 희석해서 가볍게 세정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휠 세차만으로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남아있다면 그것은 이미 크롬 표면에 파고든 침식 자국이나 얼룩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크롬 전용 광택제를 사용해 얼룩이나 잔기스를 제거해줘야합니다.

크롬휠 관리

 

크롬휠 관리-광택제 사용

비를 맞은 후 장시간 차량을 방치하거나 오염물이 묻어있는 상태로 오래동안 세차를 안하는 것은 크롬휠 관리에 치명적입니다. 그래서 차량의 각종 크롬파츠는 물론 크롬휠 관리시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빗물도 산성을 띄고 미세먼지나 각종 오염물이 묻었다 건조되면서 크롬휠 표면에 침식을 일으켜 세차만으로는 지워지지 않는 얼룩을 남깁니다.

만약 세차를 할 수 없는 상황에 크롬휠에 가벼운 오염물이 있다면 퀵디테일러와 같은 물왁스를 사용해 가볍게 오염물을 제거하고 광을 살려주는 것도 크롬휠 관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절대 더러워진 크롬휠을 장시간 방치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크롬휠 관리

크롬휠 백화

세차만으로는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생겼다면 크롬휠 광택제를 사용해 깨끗하게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크롬휠 광택제로는 보통 금속 전용 연마성분이 포함된 메탈 폴리쉬를 사용합니다. 메탈 폴리쉬에는 미세한 알갱이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금속의 표면을 미세하게 연마해주고 표면을 매끄럽고 깨끗하게 정리해줄 수 있습니다.
메탈웍스는 차량 전용 메탈 폴리쉬로써 각종 메탈 파츠의 관리는 물론 크롬휠 광택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크롬휠 관리는 물론 머플러 팁이나 크롬 몰팅, 도어가니쉬 등 각종 크롬이나 메탈 파츠에 생긴 오염물과 얼룩들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광택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메탈웍스

 

메탈웍스 크롬휠 광택제 사용은 간단합니다.

어플리케이터나 타월에 메탈웍스 크롬휠 광택제를 적당량 묻힌 다음 표면에 골고루 문질러줍니다. 연마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작업시 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작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휠 표면에 남아있는 얼룩이 사라지고 맑은면이 올라올때까지 반복적으로 작업해줍니다.

크롬휠 백화 제거

 

남아있는 약재와 오염물을 타월로 깨끗하게 닦아내주면 끝이 납니다. 크롬휠 고유의 화사한 리플렉션과 함께 얼룩은 사라지고 깨끗하고 매끄러운 표면이 올라왔습니다.

크롬휠 관리

크롬휠 백화

메탈웍스 작업 전

크롬휠 관리 후

크롬휠 관리 후

메탈웍스 작업 후

 

크롬휠 관리 – 휠실런트 코팅

크롬휠 관리를 위해 휠 실런트 코팅을 해놓으면 방오성을 높여주고 크롬휠의 블링블링한 광을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분진 등 크롬휠에 달라붙는 분진들은 보통 고열에 의해 고착되는 경우가 많아서 항상 브레이크 패드 마찰로 인해 열기가 뜨거운 휠 부분에는 일반 실런트나 왁스만으로는 방오성을 오래동안 유지해주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크롬휠 실런트와 같이 고열에도 유지될 수 있는 내열성을 가진 제품을 사용해 코팅해주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크롬휠

 

결론 Conclusion

크롬휠 관리시 보통 크롬휠에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있다고 해서 산성의 강력한 세정제를 사용해 크롬휠 관리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급적 크롬휠은 산성의 세정제를 사용하지 말고 잦은 세차와 관리로 반짝이는 표면에 오염물이 파고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크롬휠 전용 실런트를 사용해 코팅해주어 오염을 줄여주고 크롬휠만의 블링블링한 멋을 잃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크롬 도금이나 복원에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좀 더 세심한 관리를 해주면서 최대한 데미지를 줄이고 깨끗하게 관리해는 것이 좋겠죠. 

에스컬레이드 크롬휠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4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최진엽

크롬사제휠을 사용하고잇는데 겉은 물로만 닦아도되지만
앉쪽은 찌든때가많아 닦고싶어도휠 날이많아 손이들어가질않아 일반세정제를 써서지우고싶은데 잘못쓰면 휠이 망가질까봐 그것도 못하고잇네요 이런땐 어떤제품을쓰고어떻게해야 되나요

Teo

휠 안쪽을 닦는 브러쉬가 별도로 있습니다. 휠 세정에 사용되는 도구에 대해서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https://bit.ly/3mKVQdO
추가로 휠 세정하는데 사용되는 세정제의 종류에 대한 포스팅도 링크를 남겨두니 참고해보세요.
https://bit.ly/37OxKdK

최범식

유광휠일경우 비커로 적셔주고 부드러운브러쉬로세척할시 기스안날까요.. 벤츠영상 봤더니 고압수안쏘고하시길래요..

Teo

네 박박 문지르지 않으면 흠집이 생기진 않습니다. 비이커로 물 뿌리는건 셀프세차장에서 구독자 분들 따라서 해보시라고 찍어본 것입니다 ^^

4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