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크롬 쉽게 관리하는 방법

소요 시간: 4

크롬

크롬은 자동차 그릴, 몰딩, 도어캐치, 휠 등 다양한 외장에서 크롬 특유의 반짝임과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러워져도 티가 확 나다보니 오히려 내 차의 광을 해칠 때도 많습니다. 오늘은 내 차의 광을 더해줄 자동차 크롬 더욱 빛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크롬 특징

크롬 관리
크롬 관리

크롬 도금은 자체적인 내구성은 뛰어나지만 표면은 열이나 잔흠집에 취약합니다. 그렇다보니 쉽게 오염되고 너무 강한 세정력의 케미컬을 사용할 경우 백화현상이나 얼룩이 생겨 금방 뿌옇게 탁해지곤 합니다. 이런 상태로 장시간 방치할 경우 워터스팟 등의 오염물이 크롬 표면에 파고들어 제거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크롬의 오염물은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자동차 크롬 오염물 제거하기

페인트클린져
크롬 몰딩

워터스팟을 비롯한 크롬 위의 알 수 없는 오염물은 연마성분이 없는 페인트 클린져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인핸스와 같은 페인트 클린져는 화학적으로 오염물을 녹여 도장면은 물론 크롬 파츠의 오염물 또한 안전하게 제거해줍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합니다. 페인트 클린져를 극세사 어플리케이터에 적당량 덜어 가압을 최소화하여 문질러주면 됩니다. 바로 지워지지 않더라도 반복작업을 하다보면 깨끗한 표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오염물 외에 잔기스까지 있을 경우에는 금속전용 광택제를 사용하면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속전용 광택제는 연마성분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으니 잦은 사용이나 과도한 작업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전용 광택제 사용법을 비롯하여 흠집이 생기기 더욱 쉬운 크롬 휠의 관리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크롬휠 관리- 크롬휠 광택제로 얼룩제거, 광택관리

 

자동차 크롬 코팅하기

크롬 코팅

자동차 크롬 파츠 또한 도장면과 마찬가지로 오염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코팅이 필요합니다. 코팅을 하면 오염물 제거도 한결 수월해지고 오염물이 크롬 표면을 파고드는 것 또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크롬 파츠 코팅은 도장면에서 사용하는 실런트, 카나우바 왁스, 글레이즈 등 대부분의 코팅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왁스나 실런트 작업을 할 경우 주변의 고무 몰딩이나 틈새에 약재가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결론

내 차의 반짝이는 고급스러움을 살려주는 크롬, 제대로 관리되지 않으면 뿌옇고 탁한 모습으로 방치되어 차량의 광을 더 떨어뜨립니다.  오염물은 최대한 빠르게 페인트 클린저로 제거하고 도장면 코팅과 같이 코팅하여 더 광나는 차로 관리하세요.

관련된 내용은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영상으로도 참고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