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세차용품 필수 아이템 – 초보자 비기너 패키지

소요 시간: 4

셀프세차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제품을 고르는 것도 어렵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해서 필요한 상품들로만 구성한 패키지를 구매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 세차용품 필수 아이템  ‘초보자 비기너 패키지’ 제품 구성과 더불어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 드리려 합니다.

초보자들은 너무 많은 제품들은 필요 없습니다. 초보자 비기너 패키지를 사용 해본 후에 다른 것들을 추가해도 충분합니다.

 

비기너패키지

 

 

초보자 분들이 제품을 구입시 어려운 부분은 구매 할 제품들 중에서 겹치는 것이 있는지 없는지일 겁니다. 인터넷 동호회에서 좋다고 하는 제품들의 후기를 읽으면 다 필요한 것 같고 뭐가 뭔지 모르다 보니 일단 다 구매를 하게 되죠.

세차용품

그러다 1~2달 정도 지나면서 용어도 슬슬 익히고 세차하는 과정도 알게 되어갈 때쯤 구매한 것 중에 겹치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참 애매해지죠. 그래서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세차용품만 정리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초보자 세차용품 필수 아이템 – 프리워시

셀프세차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인 프리워시 단계는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디테일링에서 가장 먼저 차량의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과정이죠. 때문에 프리워시와 본세차에서 사용하게 되는 도구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프리워시

프리워시는 차를 아낀다면 꼭 해줘야 하는 과정입니다. 그렇지만 비기너 패키지만 구매하신 분들은 따로 시트러스 베이스 약제와 스노우폼 약제가 없기 때문에 고압수로만 오염물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초보자 세차용품 필수 아이템 – 본세차

본세차

본세차에서 필요한 것은 카샴푸, 워시미트, 버킷 2개 그리고 그릿가드 입니다. 기본적인 세차를 위해서 꼭 있어야 하는 용품들 입니다. 그리고 카샴푸를 선택하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윤활력입니다.

왜냐하면 버킷용 카샴푸는 워시미트를 이용하여 물리적인 접촉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도장면에 워시미트로 인한 마찰력을 최소화 해주기 위해서 윤활력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워시미트

카샴푸

따라서 세정력 보다는 윤활력이 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들마다 윤활력을 수치로 표시해놓지 않기 때문에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희석비율이 1:400 이상인 제품들은 윤활력이 충분하니 이런 제품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보자 세차용품 필수 아이템 – 퀵디테일러

퀵디테일러
코팅

신차 출고하고 유리막 코팅을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유리막 코팅을 했더라도 퀵디테일러로 도장면을 다시 한번 코팅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유리막 코팅의 지속성이 길어지고 신차의 도장면도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겠죠.

초보자 분들의 경우 위와 같은 작업을 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세차 후 마무리 단계에서 최소한 스프레이 타입의 퀵디테일러 만이라도 간단히 올려준다면 도장면 보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 셀프세차에 입문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비기너 패키지로 셀프세차에 꼭 입문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