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갈변 제거 쉽고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소요 시간: 4

타이어 세정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타이어 대표적인 오염물은 갈변입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 해주지 않으면 타이어가 점점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면 세차를 깨끗하게 했어도 마무리 된 느낌이 전혀 없지요. 타이어를 무엇으로 어떻게 세정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

 

타이어 갈변 제거 세정제

사용한 제품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의 ‘베리 체리 NON ACID 휠클리너’ 입니다. 타이어는 1:5, 휠은 1:10의 비율로 희석해서 세정할 수 있습니다. 희석 비율이 표기된 보틀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희석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은 휠세정제들은 휠과 타이어 세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휠, 타이어 모두 사용 가능한 휠세정제 조건
– pH 알칼리성
– 희석비율 1:10
– 타이어 갈변 제거는 1:5로 희석해서 사용
– 휠 세정은 1:10으로 희석해서 사용

 

타이어 갈변 제거

타이어 갈변 제거

 

한가지 케미컬을 희석비율을 다르게하여 휠과 타이어용으로 각각 사용이 가능합니다. 희석용기를 2개 준비해서 휠과 타이어용으로 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타이어가 오염물이 더 많은 편이니 휠부터 세정해 주세요.

타이어 갈변 제거

 

갈변의 요인

갈변은 타이어의 기름성분이 공기에 접촉되어 산화한 것입니다. 고무에는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오존 분해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오존 분해 방지제가 타이어 밖으로 나오게 되고, 공기 접촉해서 산화되면 갈변이 됩니다.

갈변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지만, 타이어의 성능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pH 알칼리성 휠클리너를 사용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케미컬로 희석비율을 다르게하면 휠과 타이어용으로 구분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우 경제적인 팁이니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 방법

타이어 갈변 제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1:5로 희석한 휠세정제를 타이어에 분사해줍니다.
  2. 30초~1분 정도 방치하면 갈색 거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브러쉬를 이용해서 세게 문질러주세요.
  4.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

타이어 갈변 제거

타이어 갈변 제거 후에 마무리까지 하고 싶다면 타이어 드레싱 하는 방법도 참고해보세요.

 


결론 Conclusion

휠클리너의 희석비율을 다르게 하여 휠과 타이어용으로 각각 사용이 가능합니다. 희석비율이 표기된 보틀을 사용하면 한가지 케미컬을 휠 또는 타이어 세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갈변제거를 위해 케미컬을 구입할 때는 희석해서 사용하는 알칼리성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갈변을 너무 오래 방치하게 되면 한번에 제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차 3회마다 타이어 세정을 해주고 브러쉬를 꾹 눌러서 세게 문질러 주세요. 한번으로 부족하다면 반복 작업을 통해 타이어의 갈변을 깔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

지금까지 타이어 갈변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가지 케미컬로 휠과 타이어를 세정할 수 있는 완전 경제적인 디테일링 꿀팁이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됨

작성자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