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휠 세척 방법과 철분제거제의 필요성

소요 시간: 4

벤츠, BMW, 아우디 같은 유럽 브랜드 차량들은 브레이크 분진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이런 차량을 운행하는 오너들은 휠이 금방 더러워지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죠? 철분제거제를 이용한 휠 세척 방법과 경제적으로 사용하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유럽 브랜드 차량들, 특히 BMW는 세차 후에 브레이크 10번만 밟으면 다시 검게 변한하고 합니다. 성능이 좋은 브레이크니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어떻게 하면 쉽고 깨끗하게 휠 세척 할 수 있을까요?

철분제거제 휠

 

유럽차 휠 세척 무조건 철분제거제?!

휠이 깨끗하든 더럽든 철분제거제는 무조건 써주는게 좋을까요? 철분제거제를 매번 휠 세척 할 때마다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희석비율 높은 휠 세정제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철분제거제와 휠 세정제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철분제거제가 휠 세정제인가요?

철분제거제도 휠 세정제가 맞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철분제거 성능이 포함되어 있는 휠 세정제입니다. 일반 휠 세정제와 가장 큰 차이점은 철분제거 기능의 유무와 희석비율입니다.

일반 알칼리성 휠 세정제는 희석비율이 1:10입니다. 원액 가격은 비슷하지만 희석비율에서 10배 가량 차이가 있습니다.  즉, 한번 분사할 때 철분제거제에 비해서 10배 정도 경제적입니다.​

 

“어차피 크리닝하는거 비싼 철분제거제로 속 시원하게 휠 세척할께요”

 

라면 모르겠지만 굳이 비싼 철분제거제로 매번 휠 세척할 때마다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휠 세정제도 브레이크 분진을 제거해주고 일반적인 오염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는 휠 세정제만 사용해줘도 충분합니다. ​특히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는 제품들은 더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휠 세정제

 

효율적인 휠 세척 방법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평소에는 베리 체리 NON ACID 휠크리너브라이트젤과 같은 휠 세정제만 사용해줘도 충분히 깨끗하게 휠 세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주행 후 휠의 열기를 충분히 식혀준 상태에서 휠 세정제를 휠 바깥쪽과 안쪽에 분사해주고 브러시를 사용해 닦아줍니다. 바깥쪽은 디테일링 브러시를 사용해 굴곡진 부분, 좁은 홈 등 구석구석 문질러 오염물을 제거해줍니다.

휠 세척
휠 세척 브러시

 

손이 잘 닿지않는 안쪽 이너림은 길쭉한 휠브러쉬를 사용해 문질러주면 휠 안팎으로 크리닝을 마칠 수 있습니다.

휠 세척 이너림
휠 이너림 세정

 

철분제거제 사용주기

이렇게 휠 세정제로 관리해줘도 눈에 보이지 않는 철분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4회 세차 중에 1회는 철분제거제를 사용해서 휠 세척을 해주세요. 그럼 남아있는 철분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철분제거제를 사용해서 휠 세척을 할 때도 일반 휠 세정제와 같은 방법으로 세척해주면 됩니다. 분사하고 브러시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철분제거제 휠

 

여기까지 충분히 숙지하였고 더 꼼꼼하게 관리를 원하는 분들은 휠 코팅하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휠 코팅을 해주면 브러쉬로 안 문지르고 고압수만으로 휠 세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휠 세척 방법 결론

휠 세척을 주기적으로 자주 해주면 특별히 제거가 안되는 오염물은 없습니다. 즉, 휠 세정제와 브러시만 잘 사용해줘도 충분히 번뜩번뜩한 휠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죠.

매번 세차할 때마다 철분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알칼리성 휠 세정제를 철분제거제와 번걸아 사용해 세척해주면 경제적이니 참고하세요.

 

다음번에도 세차와 디테일링이 여러분의 즐거운 취미가 될 수 있도록 유용한 팁 준비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퍼플레인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