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제차 효율적인 휠 세차 방법

소요 시간: 4

휠 세정하는 방법

외제차 특히 유럽의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같은 브랜드는 브레이크 분진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이런 차량들 휠은 쉽게 더러워지고 일반적인 휠 세정제로 완벽하게 세정이 안됩니다. 오늘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휠 세차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유럽 브랜드 자동차 특징

유럽 휠 특징

유럽 브랜드 자동차 뿐만 아니라 국내 브랜드 차량도 유럽에서 생산되는 경우 브레이크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분진이 많이 나오는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분진 가루 때문에 휠이 금방 더러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분진의 성분이 철(Fe)라서 일반적인 휠 세정제로는 완벽하게 세정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효과적인 휠 세차 방법

철분제거제 퍼플레인
철분제거제 퍼플레인

이런 유럽 브랜드 휠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철분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확히 얘기하면 디테일링 브랜드에서 출시된 철분제거제로 휠 세정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철분제거제 또는 녹제거제와 다른 점은 철분제거 성능이 포함된 휠 세정제입니다. 그래서 휠에 묻어있는 분진가루는 물론이고 외부에서 묻은 오염물까지 세정이 됩니다.

 

그리고 산업용 녹제거제 중에는 pH가 산성인 제품도 있는 반면 퍼플레인처럼 디테일링 브랜드에서 나온 철분제거제는 pH가 중성입니다. 그래서 도장면 철분 제거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장면이 꺼끌거리는 원인이 철분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도장면에 철분제거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전에 도장면이 꺼끌거리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적인 휠 세차 방법

경제적인 휠 세정하는 방법

철분제거제가 유럽차량 휠 세정에 효과적이지만 일반 휠세정제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원액 가격은 몇천원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휠 세정제는 1:10으로 희석해서 사용하고 철분제거제는 원액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 1회 분사 금액은 10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경제적인 부담이 없다면 세차를 할 때마다 철분제거제로 휠 세정을 해주면 되지만, 경제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세차할 때 3번은 일반 휠 세정제를 사용하여 세정합니다. 그리고 4번째 세차할 때 철분제거제로 휠 세정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일반 휠 세정제도 어느 정도 철분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2~3번은 일반 휠 세정제로 세정해주세요. 그리고 4번째 정도에 철분제거제로 휠 세정을 해주면 그 동안 미처 제거하지 못한 철분까지 모두 세정이 가능합니다.

 

결론

유럽 브랜드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매번 철분제거제를 사용하는 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반 휠 세정제로만 세정하자니 완벽히 세정한 것 같지 않아서 찜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휠 세정제와 철분제거제 사용하는 빈도를 3:1 정도로 맞추면 경제적이면서 효율적인 휠 세정을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휠 세정하는 방법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