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왁스 추천 : 내 차를 위한 코팅제 선택 방법

소요 시간: 4

자동차 왁스

차를 구입하고 자동차 왁스 도전 해보려고 하지만 막상 알아보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판매 중인 코팅제가 너무 많아서 제품 고르기가 어렵습니다. 초보에게 어떤 자동차 왁스 추천 하는지, 자동차 코팅제 종류, 형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왁스 목적

자동차 왁스 추천

대부분 광을 내기 위해 코팅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코팅제의 가장 중요한 첫번째 목적은 자동차 도장면 보호입니다. 도장면은 긁힘에 약해서 쉽게 손상됩니다. 왁스로 코팅을 하면 도장면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도장면은 옷에 쓸리는 것만으로 쉽게 흠집이 생깁니다. 왁스의 코팅층이 가지고 있는 윤활력 덕분에 상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물때, 산성비 같은 오염물이 도장면을 파고드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자동차 코팅제 종류

자동차 왁스 종류

 

대표적으로 코팅제 종류는 카나우바 왁스, 실런트, 퀵디테일러, 글레이즈가 있습니다. 형태도 고체형태부터 액상형태로 다양합니다. 작업하기 쉬운 순서는 액상형태 → 크림형태 → 고체형태 입니다. 성능도 이와 같은 순서로 좋습니다.

 

초보를 위한 자동차 왁스 추천 – 퀵디테일러

자동차 왁스 추천

초보자들은 먼저 퀵디테일러를 사용해보세요. 퀵디테일러는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잔사가 남는 문제가 적습니다. 그래서 초보에게 가장 먼저 추천하는 코팅제입니다.

퀵디테일러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통 도장면에 가볍게 분사해주고 극세사 타월로 닦아내주면 됩니다. 고체왁스와 달리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마이크로화이버 타월로 닦아주면 됩니다. 그래서 작업시간도 짧아서 초보가 사용하기 좋은 코팅제입니다.

퀵디테일러 사용법에 대해 알고싶은 분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퀵디테일러 사용법 – 물왁스 어떻게 써야 할까?

 

두번째 자동차 왁스 추천 – 크림타입

자동차 왁스 추천
버핑

그 다음은 크림타입 코팅제입니다. 크림타입 제품은 양조절에 실패하더라도 닦아내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발림성도 좋기때문에 잘 닦이고 결과물도 좋습니다. 그래서 고체 왁스 사용이 어렵다면 크림타입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크림 타입 제품의 장점은 쉬운 작업성 외에 광택감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퀵디테일러가 적응되면 크림타입 제품도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추천 코팅제- 고체타입

왁스

왁스
코팅제-왁스

마지막은 고체형태 제품입니다. 고체제품은 바르고 조금 기다렸다 닦아내는 방식으로 작업합니다. 이때 오래 기다리면 잘 닦이지 않아서 초보들이 어려워하는 코팅제입니다.

처음 고체 형태 제품을 사용하면 차량 전체에 도포하지 말고 한 판넬씩 작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초보는  버핑시간이 긴 제품을 고르면 됩니다. 버핑시간이 길면 천천히 작업해도 왁스가 잘 안 닦이는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왁스에 작업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자동차 왁스 도전해보기 | 차에 꿀광 올리는 방법

 

이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자동차 왁스 추천, 어떤 순서로 코팅제에 도전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영상으로도 정리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