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폼 순서 : 고압수와 스노우폼, 뭐가 더 먼저?

소요 시간: 4

스노우폼

셀프 세차장 폼건 많이들 사용하시죠? 셀프세차가 익숙하지 않거나 처음이신 분들은 고압수와 스노우폼 순서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일지 고민됩니다. 셀프 세차장 폼건, 제대로 알면 비용도 줄이면서 효율적으로 셀프세차 할 수 있습니다. 세정력과 감성, 두 마리 토끼 모두 잡는 스노우폼 세차! 어떻게 하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스노우폼 세차?

폼건 사용법

스노우폼 세차는 프리워시 과정 중 하나로  뛰어난 세정력을 가진 약재를 차량 도장면에 거품형태로 도포해 오염물을 불려내는 방법입니다. 쫀쫀한 거품으로 분사된 약재가 점착력을 가지고 도장면에서 천천히 흘러내리면서 오염물을 불리고 바닥으로 떨어뜨립니다.

 

스노우폼

프리워시제 위에 쫀득한 거품 형태의 스노우폼을 뿌리면 프리워시제의 점착시간을 늘려 더 효과적으로 오염물과 반응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린 오염물을 고압수로 헹궈내고 나면 본세차 전에 물리적인 접촉 없이 오염물 일부를 제거하여 본세차를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모든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은 아니니 본세차도 꼭 진행해주세요.

프리워시 후 본세차의 필요성

 

스노우폼 순서 : 고압수와 스노우폼, 어떤 게 먼저?

스노우폼

고압수와 스노우폼의 순서는 차량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앞서 말한듯 스노우폼은 거품이 흐르면서 오염물질들을 가지고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그 때 차량에 흙모래와 같은 굵은 오염물이 많을 경우, 거품이 흘러내리면서  모래 알갱이가 도장면에 혹시나 모를 스크래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폼건 사용법

따라서 차에 흙과 모래 같은 오염물이 많을 경우에는 고압수로 먼저 큰 오염물질들을 제거해준 다음에, 그리고 일반적인 오염 상태라면 고압수 없이 바로 스노우폼부터 하면 됩니다. 그리고 헹굴 때는 꼭 고압수로 헹궈주세요.

흙과 모래로 오염이 심한 경우 : 고압수  ➔  스노우폼 ➔ 고압수
일반적인 오염인 경우 : 스노우폼 ➔ 고압수

스노우폼의 효과에 대해서 다른 포스팅도 있으니 같이 참고해보세요.

스노우폼 세차 하는 이유 – 세차장 폼건 효과 있을까?

셀프세차장 폼건 사용법

폼건 스노우폼

보통 셀프 세차장을 이용하면 고압수나 스노우폼를 위해서 버튼을 누르면 3분 정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스노우폼의 경우 약 2배 정도 빠르게 시간이 흐릅니다. 즉 실제 도포할 수 있는 시간은 1분 30초로 꽤 짧은 시간입니다. 때문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스노우폼을 도포해야 합니다. 관련된 내용은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폼랜스 사용 후 남는 시간 활용팁

스노우폼 세차를 위해 세차장 폼건이 아닌 개인 폼랜스를 이용한다면 차량 한대를 뿌리는 시간은 2분 이내로 걸립니다. 그렇게 되면 고압수 사용 시간이 남게 되죠. 주어진 시간 내내 스노우폼 세차를 하기에는 참 애매한 시간입니다. 그래서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린다면 스노우폼을 분사한 후에 남는 시간 동안 버킷에 거품을 내면 됩니다.

 

고압수 거품

개수대에서 물을 받으면 카샴푸의 거품을 풍성하게 낼 수가 없는데요. 고압수를 사용해서 카샴푸 거품을 내게 되면 본세차 내내 풍성한 거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압수로 거품 만드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스노우폼 순서 결론

셀프세차장 가셔서 더 이상 폼건 사용법 고압수랑 스노우폼 중에 무엇이 먼저인지 고민하지 마세요. 차량의 오염이 심하다면 고압수를 먼저, 일반적인 오염도라면 스노우폼을 먼저 진행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셀프세차할 때 고압수와 스노우폼의 순서와 스노우폼을 뿌린 후 남는 고압수 시간을 활용하는 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