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리스 세차 : 빠르고 효율적인 세차 방법

소요 시간: 5

터치리스 세차

셀프 세차는 시간과 체력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하지만 내 차의 상태를 파악해 효율적으로 세차를 한다면 세차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벼운 오염물이 있을 때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스노우폼 터치리스 세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노우폼 세차?

터치리스 세차

스노우폼 세차는 프리워시의 과정으로 프리워시를 꼼꼼하게 진행하면 뒤의 본세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예방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 과정에서 매지폼만 사용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세정력을 가진 시트러스워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오염물 제거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관련된 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스노우폼 세차 이유 – 세차장 폼건 효과 있을까?

 

터치리스 세차?

터치리스 세차

스노우폼 터치리스 세차는 말 그대로 도장면에 직접적인 마찰 없이 프리워시제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진행하는 세차 방법입니다.

프리워시를 거친 후 본세차를 하는 것이 정석적인 세차 방법이지만 본세차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오염이라면 매지폼과 시트러스워시 만으로도 대부분의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용할 시트러스워시와 매지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터치리스 세차 준비물: 시트러스워시 프리워시제

시트러스 워시

시트러스워시는 감귤류에서 추출한 기름 등 오염물 제거에 탁월한 성분을 포함한 프리워시제입니다. 단순히 분사하고 고압수로 헹궈내는 것만으로 탁월한 세정력을 보여주며 다양한 활용법이 있는 유용한 케미컬입니다.

터치리스 세차 준비물 : 매지폼 스노우폼 폼샴푸

매지폼
스노우폼

매지폼은 스노우폼 샴푸로 폼랜스로 분사하면 고밀도의 점착력 높은 거품이 분사되어 도장면에 착 달라붙게 됩니다. 이렇게 분사된 거품은 천천히 오염물을 불려 바닥으로 떨어드려 줍니다. 손 대지 않고 안전하게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것이죠.

하지만 비를 맞았거나 장시간 세차를 못한 경우 큰 오염물은 스노우폼 세차로 제거된다해도 미세한 오염물이나 오염막은 계속 도장면에 남기 때문에 이후에 안전하게 본세차를 해줘야합니다. 

 

터치리스 세차 방법

두 가지를 따로 희석하여 희석한 시트러스워시 위에 마찬가지로 희석한 매지폼을 폼랜스를 이용해 얹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쁘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터치리스 세차

터치리스 세차

바로 두 제품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시트러스 워시 원액과 매지폼 샴푸를 1:1로 혼합해준 다음 물과 1:8 정도로 희석해 한번에 분사해주는 것입니다. 폼랜스 1리터 한 통을 기준으로 한다면 시트러스워시 50ml + 매지폼 50ml를 담아주고 나머지는 물로 800ml 정도 채워주면 됩니다.

폼랜스

이렇게 제품들을 물과 함께 혼합시킨 뒤에 헤비듀티 폼랜스를 사용해 거침없이 분사해주면 됩니다.

 

손세차

시트러스워시와 혼합해도 쫀쫀한 거품은 물론이고 시트러스워시의 세정력이 벌레 사체는 물론 기름 때 등 도장면에 붙을 수 있는 오염물들을 불려 쉽게 제거해줍니다. 그래서 절차는 간소해지고 두 제품의 세정력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가볍게 먼지가 앉았거나 오염이 심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스노우폼 세차를 해주고 5~10분정도 기다렸다가 고압수로 깨끗하게 헹궈내는 것만으로 터치리스 세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결론

디테일링을 제대로 해준다면 도장면에 안전한 여러 과정들을 세분화해서 진행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자신의 환경에 맞는 세차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하죠.

오염이 심할때는 시간을 좀 여유있게 가져와서 꼼꼼하게 디테일링해주고 오염도가 심하지 않다면 매지폼과 시트러스워시 혼합 사용을 활용한 터치리스 세차로 짧은 시간안에 세차를 마치는 방법이 있으니 필요한 상황에 맞춰서 복잡한 과정은 좀 더 간소화해서 깨끗하고 안전한 디테일링 즐기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