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 코팅- 시공 가격과 비밀, 유리막 코팅 전 확인해야 할 것

소요 시간: 4

처음 차량을 구매하면 많이 하는 것이 바로 유리막 코팅입니다. 하지만 유리막 코팅 어떤 곳에서 받아야 할지 막막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유리막 코팅, 폴리싱 광택 어디에 맡기는 것이 좋을지, 업체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유리막코팅 – 시공 가격

유리막 코팅- 가격

아래는 보통 디테일링 샵에서 유리막 코팅과 광택 서비스의 대략적인 시세입니다. 시공가격은 중형차 기준입니다. 그리고 대형차는 중형차보다, 그리고 SUV차량은 대형차보다 10-20만원정 가량 추가된다고 알면 됩니다.

– 광택(폴리싱) : 40 ~60만원
– 유리막코팅 : 40 ~ 120만원
– 광택+유리막 패키지 : 80 ~ 170만원

 

유리막 코팅

특히 유리막 코팅은 사용하는 유리막 코팅 약제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비싼 곳은 유리막 코팅 시공가격만 200만원이 넘기도 합니다. 가격은 참고만 해주세요.

 

유리막 코팅- 잘못 시공 받았을 경우

광택 결과

유리막코팅 시공시 폴리싱 작업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폴리싱은 도장면을 깎아내어 흠집을 없애고 매끈한 도장면으로 만들어주는 작업입니다. 그래서 과도한 폴리싱 작업은 필요 이상의 도장면을 깎아낼 수 있습니다.

폴리싱을 잘못 시공 받았을 경우, 도장면이 너무 얇아져서 앞으로 폴리싱을 1~2회 밖에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에게 시공받는게 좋습니다.

 

유리막 코팅 결과

유리막코팅 시공 전에 도장면이 깨끗한 상태여야 합니다. 오염물 위에 유리막이 코팅이 되면, 오염물을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이미 시공한 후에 오염물을 발견했다면 유리막 코팅을 깎아낸 뒤에 제거해야 합니다. 물론 재시공할 수는 있겠지만, 꼼꼼하게 확인하여 한번에 끝내는 것이 좋겠죠?

광택 및 유리막 코팅 – 합리적인 시공 업체 확인

유리막 코팅

합리적인 디테일링 샵인지 확인 할 수 있는 팁입니다. 첫번째로 실력이 검증되어 있는지 알아보세요. 경력도 매우 중요합니다. 경력이 높은 만큼 경험도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 폴리싱 협회에서 인정받은 디테일러인지, 수상경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SNS를 운영하는 시공점도 많으니, 블로그나 인스타 등 SNS를 통해 직접 결과물을 확인해도 됩니다.

 

유리막 코팅 -시공 가격

두번째로 얼마나 꼼꼼하게 작업하는가 입니다.  광택 작업 전에 기존에 있던 오염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서 광택(폴리싱) 작업 전에는 프리워시, 본세차, 타르 및 철분 제거, 클레잉 작업 그리고 마스킹 작업까지 해야 합니다. 이 모든 작업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시공시간이 너무 짧다면 중간에 과정을 생략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인샵 기준으로 중형차 폴리싱이 반나절만에 끝낸다면 좀 이릅니다. 따라서 시공 시간이 너무 짧다면 꼼꼼하게 작업이 된건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려고 하는 디테일링샵의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통해 작업 과정, 매장 정리, 청소 상태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매장 상태로도 시공자가 얼마나 꼼꼼한 성격인지 간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 -시공 가격

유리막 코팅 시공 가격이 다양한 이유는 시공점 마다 사용하는 코팅제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무에 시공 가격에 차이가 생깁니다. 코팅제 제품별로 장단점을 알아보고 하는 것도 좋겠죠. 차량 상태에 따라서도 비용이 천차만별이니,  자세하게 상담받고 시공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꼼꼼하게 알아보고 합리적으로 유리막 코팅 시공받으세요.

 

 

포스팅 내용은 영상으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시공 후 관리방법에 대해 더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면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