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세차 팁 : 여름 휴가 다녀와서 해야 할 것

소요 시간: 5

여름 휴가 세차

여름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여름 휴가를 다녀오면 차량이 많이 오염됩니다. 특히, 바다에 다녀왔다면 더 심하게 오염됩니다. 오늘은 휴가 전후로 신경쓰면 좋을 여름 휴가 세차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가 다녀온 후 꼭 해야 하는 세차는?

첫 번째 : 하부 세차

셀프세차-하부세차

여름 휴가로 바다를 다녀왔다면 차량 하부 세차는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닷가와 같이 염분기가 많은 지역을 주행하다 보면 차량 하부에 염분이 많이 붙게 됩니다. 염분은 오래 접촉하면 부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부세차
여름 휴가 세차

하부 세차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세차 부스 중 하부 세차가 가능한 부스를 이용하면 바닥에서 올라오는 고압수가 하부에 묻어있는 염분기를 시원하게 날려줍니다.

 

두 번째 : 유리 발수 코팅

유리 발수 코팅

발수 코팅이란 말 그대로 자동차 유리에 발수력이 생기도록 코팅해 주는 것입니다.

 

발수코팅

발수 코팅이 된 유리는 우천 시 와이퍼 없이도 시속 5~60km/h 이상에서 빗방울을 쉽게 날려주기 때문에 여름 휴가 이후 찾아오는 태풍 시즌 전이 작업하기 좋은 타이밍입니다.

 

셀프세차-발수코팅

이전에 발수 코팅을 해두었더라도 장거리 고속 주행을 한 이후라면 발수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름 휴가 이후에 한 번 더 덧바르기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유리에 발수코팅을 잘 모른다면 자동차 유막제거 발수코팅 – 발수코팅하는 방법를 참고해보세요.

 

발수 코팅

더운 날씨에 유리 때문에 발수 코팅을 올리는 것이 힘들 경우, 유리 세정과 발수 코팅이 동시에 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세 번째 : 도장면 코팅

셀프세차-코팅

자동차 코팅을 해두면 자잘한 흠집을 방지해주고 외부 오염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코팅을 하고 나면 다음 세차 시에도 오염물 제거 및 물기 제거가 쉬워집니다. 특히나 우리 나라는 사계절 산성비가 내리기 때문에 도장면은 항상 코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휴가 세차

자동차 코팅제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여름에는 실런트나 퀵 디테일러를 추천합니다. 특히 실런트는 지속력이 길기 때문에 한 번 코팅으로 6개월 이상 유지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여름 휴가 세차

왁스나 실런트가 어려울 경우엔 퀵 디테일러만 사용해도 도장면 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을 해준 뒤 세차할 때마다 퀵 디테일러로 간단하게 마무리해준다면 도장면과 코팅층을 보호하면서 깨끗하고 맑은 광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 세차

이상으로 여름 휴가 다녀와서 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바닷가에 다녀오신 분들은 기본 세차 후 하부 세차도 꼭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내용은 영상으로도 준비되어 있으니 아래 영상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이번 포스팅과 관련하여 자동차 코팅, 장거리 주행으로 인한 벌레 사체 방법, 더러워진 실내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