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장에서 사고 났을 때 대처방법

소요 시간: 5

안녕하세요 ADK입니다. 오늘은 세차장에서 사고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관하여서 자세히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 요즘 셀프세차 시즌이다 보니 평소보다 더 사람들이 몰리게 되다보면 예기치 않게 크고 작은 사고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오늘 포스팅만 잘 숙지하시면 행여 사고가 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잘 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세차장

 

 

차대차사고 혹은 차대사람 사고

세차장

차량간의 일반적인 접촉사고로 사고 자체가 매우 경미한 사고의 경우는 현장에서 차주들이 간단히 합의보고 마무리 짓거나 각자의 자동차 보험사에 사고접수하여서 진행하면 되며, 차량과 사람간의 접촉사고도 위와 비슷합니다. 차량의 소유주가 보험회사에 전화를 해야합니다. 그렇지만 그 경중의 따라 경찰,보험사 둘다 불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셀프 세차장내 많이 일어나는 사고들

셀프 세차장내에서 많이 일어나는 사고들의 유형은 크게 이렇게 3가지 정도의 사고로 나눠 볼 수가 있습니다.

세차장에서 사고

<자주 발생하는 세가지 사고 유형>

  • BAY로 진입중 기둥에 부딪힘 사고
  • 스톱바가 없는 BAY의 경우 칼라강판벽체 충돌사고
  • 드라잉존의 진공청소기 충돌사고

이렇게 세가지 정도가 많이 일어나니 평소에도 이부분들은 각별히 주의해주시면 좋습니다 !

세차장

세차장의 기물을 파손한 경우, 그 기물 자체의 파손으로 인해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영업장에 손해를 입힌 경우이므로 기물파손의 교체나 수리가 신속히 이루어 져야 하는데요. 기물이 고가인 경우는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에 대물사고접수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현장사고 사진을 꼭 찍어 놓으셔야 합니다.

 

 

세차장 사고 접수 순서

세차장에서 사고

세차장 사고 접수의 순서를 아래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가입된 보험사에 전화
2.사고내용을 이야기 & 대물접수
3.사고접수후 보험사에서 접수번호와 담당자 배정문자
4.담당자 현장실사 및 사고조사
5.수리교체나 수리업체의 견적서요구
6.수리가 완료되면 보험사에서 수리업체에 보험금 지급하고 마무리

이렇게 1-6번의 순서로 진행되며, 누구나 큰 어려움 없이 진행 가능 합니다.

 

 

세차장 과실 사고

그 다음으로 세차장에서의 과실로 인해 생기는 사고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설물이 내 차로 떨어져 손상을 입히거나 나에게 떨어져서 내가 다쳤다던지 등등의 경우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 막막 하실텐데요.

세차장에서 사고

다행히 셀프 세차장에서는 시설 소유자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데..이 보험은 공장, 사무소 따위의 각종 시설에 의해서 또는 시설의 내외에서 실시하는 업무 수행에 기인해서 발생한 사고로 말미암아 타인에게 신체의 장애 또는 재물에 손상을 입힘으로써 시설의 소유자나 관리자가 법률상의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데에서 입는 손해를 담보하는 보험입니다. 그래서 셀프세차장쪽에서 보험처리를 하게되면 그쪽에서 금액적으로 부담 해줄 수 있습니다.

 

 

안전한 셀프세차장 이용 가이드

안전한 셀프세차장 이용 가이드를 아래에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차장

 

  1. 차량 진출로는 담벼락이나 주정차 차량에 의해 보행자나 차량의 통행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기
  2. 셀프세차장 내부는 차량과 사람의 통행이 혼잡하니 더 주의를 기울이기.
  3. 외부 세차후 내부 세차 구역으로 차량 이동 시 세차하는 사람이 잘 보이지 않으므로 각별히 주의하기
  4. 물이나 거품 분사기 이용 시 차량 이외의 곳에 분사하지 않도록 유의. 물이나 거품 분사기 등은 고압으로 분사되기 때문에 차량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이용. 또한 보행자도로와 인접한 경우 보행자에게 분사되지 않도록 주의하기

오늘 포스팅은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누르면 영상으로 다시한번 숙지 하실 수 있습니다.

 세차장에서 사고

오늘은 세차장에서 사고 났을때 어떻게 처리 해야 되는지에 관해 세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사고가 안나는것이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가 났을때는 오늘 포스팅 내용을 기억하시고 당황하지 않고 잘 처리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