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세차를 마치고 자동차 왁스 발랐는데, 광이 조금 아쉬운 적 한번쯤 있을 겁니다. 부족한 광을 살려주는 자동차 코팅제 추천 하자면, 광을 살려주는데 특화된 코팅제인 글레이즈입니다. 이 글에서 글레이즈 효과와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자동차에 적용해보세요.
광이 부족할 때 자동차 코팅제 추천 – 글레이즈
글레이즈는 실런트나 왁스에 비해서 도장면의 광택감을 훨씬 증진시켜주는 코팅제입니다. 그리고 점점 기술이 발달해서 충진 기능까지 좋아졌습니다. 즉, 도장면의 가벼운 잔기스를 감쳐줘서 광도와 색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마성분 없이 말이죠.
하지만 글레이즈는 일반 왁스나 실런트에 비해 경도나 지속성이 떨어집니다. 때문에 주로 전시장의 쇼카 등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물론 일반 차량에도 글레이즈를 사용하면 도장면의 결함은 완화시켜주고 색감과 광도를 높여줍니다. 일반 오너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자동차 코팅제 글레이즈 작업 순서
글레이즈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은 왁스와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글레이즈로 도장면의 컨디션을 높여주세요. 그 다음에 지속성이 뛰어난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해주면 됩니다. 즉, 글레이즈 ➔ 왁스 또는 실런트 순서로 작업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코팅해주면 다양한 주행환경 속에서도 뛰어난 도장면의 리플렉션(광빨)를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글레이즈가 광도를 높여주지만, 일반 왁스나 실런트에 비해 지속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작업 후 실런트나 왁스로 코팅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자동차 왁스 바르는 방법은 자동차 왁스 도전해보기를 참고해보세요.
이런 과정이 번거롭다면, 올인원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체리 글레이즈는 글레이즈 + 카나우바 왁스 성분 + 페인트 클린져 기능이 포함된 제품입니다. 가벼운 물때 제거와 코팅까지 한번에 마칠 수 있어 초보자들이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글레이즈 2가지 도포방법
글레이즈 사용방법은 쉬운 편입니다. 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 손으로 직접 도포해줄 수도 있고 머신폴리셔를 사용해 작업도 가능합니다. 머신폴리셔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폴리셔를 이용한 결과물이 더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레이즈 사용법 – 수작업
글레이즈를 작업하는 방법은 왁스 작업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선 폼 어플리케이터에 글레이즈를 적당량 덜어준 다음 도장면에 부드럽게 문질러 도포해줍니다. 이때 원을 그리며 중첩되게 문지르거나 직선으로 교차되도록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도포해주면 됩니다.
작업은 한판넬씩 해주고 3분 정도 후에 버핑타월을 사용해 닦아주면 됩니다. 시간과 체력이 허락된다면 같은 부위에 1~2회 추가 작업을 하면 더 향상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레이즈 사용법 – 머신 폴리셔
머신 폴리셔로 글레이즈를 작업할 때는 2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 중간 영역대의 RPM(2~3단)을 사용
– 약재가 어느 정도 소모될 때까지 골고루 작업
한 부위당 2~3회 정도만 폴리셔를 가로 세로로 왔다 갔다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남은 약재를 버핑타월을 사용해 깨끗하게 닦아내주면 됩니다. 광도도 높아지고 스월마크나 잔기스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방오성과 지속성을 높여주기 위해 실런트나 카나우바 왁스로 코팅해주면 됩니다.
자동차 코팅제 추천 글레이즈 결론
왁스나 실런트는 자체적으로 리플렉션을 높여주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잘 정리된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역할이 더 큽니다. 그래서 세차를 깨끗하게 마친 후 글레이즈를 사용하면 도장면의 난반사를 줄이고 색감과 광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지속성과 방오성이 우수한 실런트나 왁스로 코팅해주면 수개월 동안 최상의 컨디션으로 도장면을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이제 디테일링에 어느 정도 적응하신 중급자 분들은 글레이즈 작업으로 꿀광 한번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글레이즈 사용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