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집제거 안전하게 하는 방법 (feat. 페인트 클렌져)

오늘은 자동차 흠집제거 안전하고 간편하게 끝낼 수 있는 페인트 클린져 사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크고 작은 접촉사고가 빈번하게 생깁니다. 차량과의 접촉이 아니더라도 방지턱, 인도경계석, 전봇대 등과 부딪혀 흠집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흠집들은 언뜻 보기엔 자동차 도장면에 심한 데미지를 입힌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접촉한 차량이나 물체에서 묻어난 오염물이나 페인트 도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차량 흠집들은 굳이 컴파운드 같은 연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페인트 클린져만 사용해도 간단하고 깔끔하게 자동차 흠집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흠집제거 사례

흠집제거

 

위 사진처럼 경미한 사고로 인해서 거뭇거뭇한 것이 생깁니다. 하얀 차라서 검은 오염물이 눈에 더 잘보이죠? 다행히 큰 스크레치 없이 페인트나 오염물이 묻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간단히 페인트 클렌져만 가지고도 자동차 흠집제거와 복원을 마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페인트 클린져를 이용한 흠집제거

페인트 클렌져 인핸스연마성분 없이 순수 화학적인 클렌징 작업이 가능한 약재로써 도장면에 있는 각종 묵은 때, 이물질은 물론 자동차의 가벼운 흠집들을 제거할 수 있는 페인트 클렌져입니다. 페인트 클렌져 인핸스를 사용하기 전 잘 흔들어준 다음 올이 짧은 극세사 어플리케이터에 10원짜리 동전만큼 덜어줍니다.

흠집제거 인핸스

 

 

자동차 흠집제거할 부위에 인핸스가 묻혀진 어플리케이터로 부드럽게 문대문대줍니다. 화학적인 반응으로 흠집제거가 거의 되기 때문에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몇번 문지르지 않았는데 도장면의 자동차 흠집제거가 거의 다 됐습니다. 어플리케이터에 잔뜩 묻어나온 오염물들도 바로 확인이 됩니다. 이 정도의 자동차 흠집제거는 굳이 업체에 맡기지 않고도 직접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흠집제거 인핸스

흠집제거 인핸스

흠집제거 인핸스

 

눈에 잘 보이지않는 묵은 때들도 반응할 수 있도록 2~3분 정도 기다렸다가 깨끗한 타월로 닦아줍니다. 타월 역시 무리한 힘을 가해 사용할 경우 도장면에 스월마크(잔흠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흠집제거 인핸스

 

 

간단하게 몇분 안 걸리고 자동차의 흠집 제거가 완료됐습니다. 인핸스 페인트 클렌져는 이물질, 묵은 때 제거와 함께 도장면에 광을 더해주고 깨끗한 본래의 도장면으로 복원해줍니다.

흠집제거 인핸스

 

 

결론 Conclusion

차량 운행 중 혹시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해 자동차에 흠집이 생겼다면 인핸스 페인트 클렌져로 깨끗하게 도장면을 정리해보세요.

혹시 페인트 클렌져 사용 후에도 깊은 스크레치나 상처가 남아있다면 따로 연마작업을 하거나 업체에 시공을 맡겨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저 페인트 클렌져를 사용해 자동차 흠집제거를 해보세요. 그런 다음 도장면 상태를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겉보기에 심각해보인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페인트 클렌져를 사용해 자동차 흠집을 제거해보세요.

흠집제거 인핸스

 

저자 : |2020-06-11T21:52:44+09:002018/12/21|카테고리: 디테일링 팁, 흠집, 잔기스 제거|0 댓글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