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 코팅 필요성 – 휠 코팅이 필수일까

자동차에서 휠은 항상 쉽게 더러워지고 관리가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매번 브러쉬로 꼼꼼하게 닦아줘야 하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이란 것을 알지만 귀찮은 것은 사실입니다. 휠 코팅 하게 되면 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 휠 코팅 하면 편리한 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코팅 작업 난이도는 어려운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발이 되어주는 휠의 코팅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도장면의 광과 방오성을 높여주기 위해 실런트나 왁스로 코팅해주는 것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휠에는 무관심한 경우가 많죠.

휠 세정

 

보통 휠은 깨끗하게 세정만하고 따로 코팅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휠 역시 도장이 되어있거나 크롬 도금, 재질이 그대로 드러나있는 휠도 많습니다. 따라서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방오성을 높여주려면 코팅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휠 세정

차량의 휠은 운행 중 가장 많이 오염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주행 중 노면에서 올라오는 오염물과 제동시 브레이크 분진 등이 엉겨 붙습니다. 세차를 깨끗하게 마쳐도 며칠만 주행해면 금방 다시 더러워집니다. 특히, 브레이크 분진이 많거나 눈,비가 오는 날 주행하면 못 봐줄 정도로 더러워집니다.

휠 세정

 

그래서 세차 할 때 휠클리너와 철분제거제를 사용해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세정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을 옆에서 봤을 때 휠이 더러우면 그것만큼 눈에 거슬리는 것도 없기 때문이죠.

휠 세정 방법

 

휠 세정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휠 세정제와 사용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휠 코팅 – 코팅제 사용

휠 세정을 깨끗하게 마쳤다면 코팅제를 사용해 광도와 방오성을 높여줘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 세차시 휠 관리도 편해지고 심한 오염으로부터 휠 표면을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우선 휠 코팅을 했을 때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휠 코팅제를 선택할 때 내열성이 있는 휠 전용 실런트를 선택하여 코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휠은 엔진의 열기와 브레이크 디스크, 타이어 등의 높은 온도가 유지됩니다. 때문에 코팅 성능이 고열에서도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휠 실런트

 

일반 코팅제를 사용하면 내열성이 없어서 지속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휠 전용 코팅제를 사용해주세요. 고온의 휠에도 성능이 유지되는 내열성을 지니고 있어서 휠 코팅제로 적합합니다. 뛰어난 광은 물론 높은 방오성으로 휠세정과 관리를 간편하게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어플리케이터에 휠 실런트를 묻힌 후 휠 스포크 등 표면에 골고루 도포해줍니다. 그런 다음 약 5~10분 후에 극세사 타월로 깨끗하게 버핑해주면 코팅이 완료됩니다. 무광을 제외한 알로이 휠, 도장이 된 휠, 다이아몬드 컷팅휠, 크롬 휠 등 어떤 유광 휠에도 코팅해줄 수 있습니다.

휠 코팅
휠 코팅

 

휠 코팅 결론 Conclusion

휠 코팅을 해줬다고 휠에 오염이 생기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휠 실런트로 코팅해두면 발수력과 뛰어난 방오성, 글로스함까지 유지해줍니다. 따라서 휠 세정이 간편해지고 심한 오염물로 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도장면처럼 휠 코팅을 통해 빛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휠 관리

One Comment

  1. […] 휠 코팅의 필요성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