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그로시 반짝이는 상태로 유지, 관리하는 방법

소요 시간: 3

하이그로시는 고광택 마감재입니다. 일반적인 도장면에 비해 스월마크가 생기기 쉽습니다. 워터스팟이나 묵은 때 등이 쌓여 광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리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하이그로시 잔기스 예방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그로시 잔기스 예방&관리

드라잉

하이그로시는 잔기스 예방도 중요합니다. 뻣뻣한 상태의 드라잉 타월은 흠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드라잉할 때는 앞유리를 먼저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그로시가 없는 앞 유리 먼저 닦아줍니다. 드라잉 타월을 부드럽게 만든 후에 하이그로시를 닦아줍니다. 이렇게 드라잉 타월에 의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이그로시 코팅

또 다른 방법은 코팅제로 관리하는 것 입니다. 방오성을 높여준 하이그로시는 에어컴프레셔 만으로 쉽게 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이그로시 오염물 제거

하이그로시에 묵은 오염물은 페인트 클린져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린져는 도장면이나 유광 코팅된 표면에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플리케이터에 케미컬을 적당량 덜어줍니다.
  2. 워터스팟이나 오염물에 어플리케이터를 문질러줍니다.
  3. 버핑타월로 깨끗이 닦습니다.

하이그로시
하이그로시

이때 특별한 가압 없이 가볍게 문질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염물이 남아있는 경우 여러번 반복 작업해줍니다. 인핸스 페인트 클린져는 연마성분이 없어 초보자도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이그로시 코팅

하이그로시 코팅

고광택 파츠는 오염물 보호를 위해 코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그로시에는 도장면에 사용하는 실런트와 카나우바 왁스 등 대부분의 코팅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왁스나 실런트 작업시 주변 고무몰딩이나  틈새에 코팅제가 묻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하이그로시 PPF 코팅

하이그로시 보호

차종 별로 일부분 부착할 수 있는 생활 PPF를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PPF는 손톱으로 긁거나 뽀족한 면에 닿아도 도장면 보호가 가능합니다.

이미 하이그로시에 스월마크가 있다면, 하이그로시 부분만 폴리싱으로 스월마크를 제거하고 PPF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 부분 폴리싱 하기 어려운 분들은 디테일링샵에 의뢰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디테일링샵에서 폴리싱과 PPF 부착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하이그로시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