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벌레 제거 방법과 방치하면 위험한 이유

이제 자동차 벌레 자국들이 자동차 앞면에 터지기 시작하는 시즌입니다. 오래 방치하면 고압수로 제거가 잘 안됩니다. 그리고 심하면 도장면을 파고들어 심각한 흠집을 남기기도 합니다. 벌레 자국을 쉽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벌레들은 한자리에 깔끔하게 죽어있질 않고 폭발하듯 퍼져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벌레 사체 자국은 왁스나 실런트 코팅층은 물론 심할 경우, 도장면까지 깊숙히 파고들게 됩니다.

자동차 벌레

벌레가 터져 나온 내장들은 차량 표면에 데미지를 줍니다. 때문에 발견하면 빠른 시간 안에 고압수로 쉽게 제거가 됩니다. 하지만 방치 후에 제거하려고 하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벌레 사체 pH

자동차 벌레 pH

벌레 사체나 새똥은 약 3~5 ph 정도의 산성을 띄고 있습니다. 게다가 햇빛에 장시간 방치할 경우 수분이 마르면서 산성은 더욱 강해져 코팅층을 부식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벌레 사체나 새똥 등의 테러를 당했을 때는 바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트러스 워시

이때 그냥 닦아내는 것이 아니라 벌레 제거제(버그리무버)를 사용하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시트러스 워시는 고농축의 시트러스(감귤류의 세정성분) 기반의 다목적 세정제입니다. 벌레 사체, 새똥 등 고압수만으로 제거되지 않는 오염물들을 쉽게 제거해주는 프리워시제입니다.

 

세차 전 벌레 사체나 오염이 심한 부위를 중심으로 물과 1:10의 비율로 희석해 충분히 분사해줍니다. 그리고 1~3분 정도 불려준 다음, 약제가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깨끗하게 헹궈내면 벌레사체는 물론 각종 오염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트러스 워시

 

세차를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팁을 한가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압수 사용할 수 없을 때 벌레사체 제거 팁

준비물
– 시트러스 워시(1:10 희석)
– 물 담은 분무기
– 생수 2리터 2개

작업 방법
– 자동차 벌레 자국에 시트러스 워시 분사
– 1~2분 정도 불리기
– 물 담은 분무기 직선분사 모드로 벌레 날리기
– 생수통으로 충분히 헹궈주기

 

벌레 사체가 집중되어 있는 사이드 미러나 범퍼, 번호판 등에 집중적으로 시트러스 워시를 분사해주고 1~3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만 담은 분무기로 직선모드로 해서 벌레들 날려주세요. 그 다음 생수통 2리터 2개 정도로 충분히 헹궈주면 됩니다.

자동차 벌레 제거

자동차 벌레 제거

 

자동차 벌레 제거 결론

차량에 벌레 사체나 새똥이 묻었다면 되도록 빠르게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랜시간 방치할 경우 제거 후에도 도장면에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용 케미컬을 이용해 안전하고 빠르게 제거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시트러스워시를 이용한 자동차 벌레 제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시트러스 워시

One Comment

  1. […] 제거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서 참고하면 도움이 될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