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코팅 세차 언제해야 하나요

유리막코팅 시공 받은 후에 혹시 시공점에서 “1달 동안 세차하지 마세요” 같은 이야기 들어봤나요? 그럼 유리막코팅 세차는 언제부타 할 수 있을까요? 적게는 30만원 많게는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주고 시공한 유리막코팅.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유리막코팅 후 세차는 언제부터 가능한가?
오염물 제거하는 약품을 쓰면 코팅층이 벗겨질까?
유리막 코팅 위에 다른 코팅을 해도 되는가?

 

유리막코팅 하는 이유

보통 신차를 출고하거나 차량 전체 폴리싱(잔기스 및 스월제거)을 마치고 유리막코팅을 합니다. 깨끗한 도장면이 광을 잃지 않고 오래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유리막코팅 성능이 좋은 만큼 비용도 시공 비용도 높습니다. 그래서 관리에도 더욱 조심스럽기 마련이죠.

유리막코팅도 일종의 실런트(코팅제)입니다. 때문에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영구적일 수는 없습니다. 운행하고 세차를 하다보면 잔기스도 생깁니다. 뿐만 아니라 묵은 때, 워터스팟도 생기고 알 수 없는 꺼끌꺼끌한 낙진도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대한 유리막코팅을 오래동안 유지하면서 새차처럼 관리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리막코팅 세차

 

유리막코팅이란?

유리막코팅은 규소(Si)성분과 용매제가 포함된 코팅제입니다. 이것을 도장면에 펴바르면 용매가 증발하고 도장면과 결합하면서 생성되는 코팅층입니다. 일반 코팅제에 비해서 내구성이 뛰어난 코팅막을 형성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리막코팅 시공 후 ‘얼마의 시간동안 세차하면 안된다’ 등은 지켜주는 것이 좋지만 너무 신경쓰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경화를 완전히 마친 유리막코팅은 물이나 세차만으로 쉽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때문에 안심하고 세차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자동세차기에 들어가면 잔기스 생깁니다.

물론 아무리 내구성이 뛰어난 유리막코팅제도 자동세차, 뜸한 세차로 관리하면 지속성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동안 코팅층이 지속될 수 있도록 코팅제나 관리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리막코팅 세차

유리막코팅 세차

유리막코팅 시공 후 오염물이 차량 표면에 오래 있으면 코팅층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때문에 차량에 오염이 심하다면 세차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혹시 카샴푸나 세정제가 유리막코팅을 손상시킬 것 같아 고압수로만 세차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고압수로만 세차하면 흙먼지만 제거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름 때, 벌레사체 등은 남아서 오히려 유리막코팅에 손상을 줍니다. 그리고 심할 경우 도장면에 지워지지 않는 자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스노우폼 샴푸나 카샴푸는 유리막코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리막코팅의 경화가 끝났다면 더러워졌을 때 안전하고 깨끗하게 세차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차에 관련된 참고할만한 내용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유리막코팅 세차 후 워터스팟 제거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

세차를 해도 워터스팟이나 물때, 세차로 제거되지 않은 오염물 등이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오염물은 전용 케미컬을 사용해서 제거 가능합니다. 물론 화학적으로 오염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유리막코팅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염물을 방치하면 코팅층과 도장면에 더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전용 케미컬을 사용하여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이 차량에 안전한 방법입니다.

유리막코팅 후 생긴 워터스팟, 묵은 때, 또는 잔기스 등은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해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코팅층을 다시 살려주고 싶다면 실런트를 사용해 코팅하면 됩니다. 또는 유리막코팅 시공 후 제공받은 관리제가 있다면 관리제로 코팅해주세요. 관리가제 없다면 지속성이나 방오성이 뛰어난 실런트를 사용해 다시 코팅해주면 됩니다.

유리막코팅 세차 후 왁스 코팅

카나우바 왁스 역시 제대로 시공되면 뛰어난 광, 발수력 그리고 방오성을 보여주는 코팅제입니다. 유리막 코팅층 위에 카나우바 왁스를 시공하는 것이 가능하니 안심하고 코팅해도 됩니다. 새로운 코팅층이 유리막 코팅 위에 형성되어 이중으로 도장면을 코팅하게 되는 것입니다.

 

카나우바 왁스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카나우바 왁스 제품은 고품질의 천연 카나우바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카나우바 함량도 높은 제품들이므로, 유리막코팅층과 도장면을 모두 보호해줍니다. 덤으로 카나우바 왁스만의 깊고 맑은 광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퀵디테일러 사용

유리막코팅만 잘 관리해줘도 오래동안 꿀광의 차량으로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공점에서 유리막 관리제를 제공 받았으면 관리제로 세차 후 발라주세요.

만약 사용하는 중간관리제가 따로 없다면 퀵디테일러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헬샤인 래피드리벤지프로젝트64와 같은 광부스트 기능이 포함된 퀵디테일러도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사용하면 맑은 광은 더 살려주고 다음 세차까지 도장면과 유리막코팅 층을 오염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퀵디테일러만 잘 사용해줘도 광은 물론 뛰어난 슬릭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훌륭한 유리막코팅 관리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유리막코팅 세차

유리막코팅 세차 및 관리방법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도장면과 코팅층에 안전하도록 깨끗하게 세차하고 관리만 잘해준다면 내 차를 오랫동안 신차같은 모습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혹시 유리막코팅이 손상이라도 될까봐 케미컬에 대해 너무 예민한 관리보다는, 주기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세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자 : |2020-06-25T20:01:15+09:002018/12/19|카테고리: 디테일링 팁, 코팅제|1 댓글

One Comment

  1. […] 유리막코팅 차량 세차 및 관리방법 유리막코팅 세차 언제해야 하나요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