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스 제거 간편하게 하는 방법

소요 시간: 4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크고 작은 접촉사고가 빈번하게 생깁니다. 자동차와의 큰 사고가 아니더라도 방지턱, 인도 경계석, 전봇대 등과 부딪혀 흠집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흠집들은 언뜻 보기엔 자동차 도장면에 심한 데미지를 입은 것 처럼 보이지만 접촉한 차량이나 물체에서 묻어난 페인트 도장 등의 오염물인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자동차 기스, 흠집들은 굳이 컴파운드 같은 연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페인트 클린져만으로 간단하고 깔끔하게 자동차 기스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기스 사례

자동차 기스

위 사진의 차량은 하얀 차라 검은 오염물이 더 잘 보이죠? 경미한 사고로 인해 거뭇거뭇한 자국이 남았습니다. 다행히 깊은 스크래치 없이 페인트나 오염물이 묻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자동차 기스는 페인트 클린저만으로 완화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페인트 클린져를 이용한 자동차 기스 제거 과정

페인트 클린져 페인트 클렌저

페인트 클렌져, 특히 인핸스는 연마성분 없이 순수하게 화학적인 클렌징 작업이 가능한 약재로 도장면의 각종 묵은 때, 이물질은 물론 이러한 가벼운 자동차 기스 또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기스 제거 인핸스

사용하기 전 잘 흔들어준 다음 올이 짧은 극세사 어플리케이터에 10원짜리 동전만큼 짜줍니다. 이 때 어플리케이터가 없다면 극세사 타월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자동차 기스 제거

자동차 기스 제거 부위에 페인트 클렌져가 묻은 어플리케이터로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페인트 클렌저는 화학적인 반응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큰 힘을 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기스 제거
흠집제거 인핸스

몇 번 문지르지 않았는데 도장면의 자동차 기스 제거가 거의 다 된 것이 보입니다. 어플리케이터에 잔뜩 묻어나온 오염물들도 바로 확인이 됩니다. 이 정도의 자동차 흠집 제거는 굳이 업체에 맡기지 않고도 직접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 바로 제거가 되지 않더라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 작업을 하면 가압 없이 곧 자동차 기스 제거가 가능합니다.

 

흠집제거 인핸스

눈에 잘 보이지않는 묵은 때들도 반응할 수 있도록 2~3분 정도 기다렸다가 깨끗한 타월로 닦아줍니다. 타월 역시 무리한 힘을 가해 사용할 경우 도장면에 스월마크(잔흠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흠집제거 인핸스

간단하게 자동차의 흠집 제거가 완료됐습니다. 인핸스 페인트 클렌져는 이물질, 묵은 때 제거와 함께 도장면에 광을 더해주고 깨끗한 본래의 도장면으로 복원해줍니다.

이런 도장면에 묻은 자동차 기스를 제거하고도 제거되지 않는 흠집은 연마성분이 있는 컴파운드가 필요합니다. 컴파운드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잔기스 제거를 위한 컴파운드 선택과 사용방법

 

결론

차량 운행 중 혹시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해 자동차에 흠집이 생겼다면 인핸스 페인트 클렌져로 깨끗하게 도장면을 정리해보세요. 혹시 페인트 클렌져 사용 후에도 깊은 스크레치나 상처가 남아있다면 따로 연마 작업을 하거나 업체에 시공을 맡겨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저 페인트 클렌져를 사용해 자동차 흠집제거를 해보세요. 그런 다음 도장면 상태를 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겉보기에 심각해보인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페인트 클렌져를 사용해 자동차 흠집을 제거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인트 클렌저에 대한 다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보세요
페인트 클린져 사용법 : 오염물 제거부터 자동차 기스까지 간편하게 페클!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손상원

차량에 흠집나서 프랜트 클렌트 페클 인샌스를 구입하려합니다.

2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