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왁스 쉽게 잘 바르는 법 (버핑타임 놓쳤을때)

안녕하세요 ADK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왁스 쉽게 잘 바르는 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버핑 타임 놓쳤을때 해결법까지 자세히 설명드리려하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왁스 쉽게 잘 바르는 법 – 왁스 코팅 하는 이유

자동차 왁스

카나우바 왁스를 바르는 이유는 차에 광을 살려주고 외부 오염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특히 카나우바 왁스는 실런트와 다르게 웻룩(Wet-Look : 물에 잠긴 듯한 광)을 보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디테일링 매니아들은 실런트보다 카나우바 왁스를 조금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동차 왁스 쉽게 잘 바르는 법 – 카나우바 왁스 작업순서

카나우바 왁스 작업순서는 일반적으로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한 도포->버핑타임->버핑->경화(큐어링)의 작업순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버핑타임이란 왁스를 도포한 후에 왁스가 도장면에 완전히 굳기 전 타월로 닦아내기 전까지 시간을 뜻합니다.

자동차 왁스
자동차 왁스

왁스를 바를 때 제조사에서 설명하는 버핑타임을 지켜주지 않으면 버핑이 제대로 되지 않고 왁스의 바른 형태가 도장면에 그대로 남아서 얼룩이 진것처럼 됩니다. 왁스 경험이 적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인데 제조사에서 버핑타임을 5분으로 명시 했어도 7-8분 정도 후에 버핑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왁스의 버핑타임을 15분으로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 왁스

왁스를 바르고 오랜 시간 놔두면 도장면에 더 단단하게 안착할 것 같은 생각 때문에 버핑타임보다 길게 놔두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왁스도포 후에 버핑타임을 넘겨 버핑을 하게 되면 왁스 잔유물이 완전히 닦이지 않고 굳어버려서 힘을 줘서 버핑을 해야 하거나 퀵디테일러를 뿌려가며 습식 버핑을 해야하는데, 힘을 주어 버핑을 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도장면에 자극만 더 가해지게 되어 안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버핑 타임 놓쳤을때 쉽게 왁스 제거하는 방법

이렇게 버핑타임을 놓쳐서 버핑이 안 될 때는 굳이 힘줘서 버핑을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버핑 타임을 놓쳤을때 굳은 왁스를 쉽게 버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다시 왁스를 발라 주는 것입니다.

버핑

왁스를 다시 바르면 굳은 왁스가 쉽게 제거 되는 이유는 왁스 케이스 안에 보관되어 있는 왁스는 공기와 접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굳지 않도록 해주는 유화제가 포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왁스가 공기 중에 노출이 되면서 유화제가 증발하게 되고 왁스가 굳기 시작하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다시 왁스를 발라주게 되면 도장면에 굳은 왁스가 함께 녹으면서 전혀 힘들이지 않고 쉽게 버핑이 됩니다.

 

 

결론

셀프세차
따라서 버핑타임을 놓쳐서 단단하게 왁스가 굳었다면 힘줘서 닦을 필요 없이 왁스만 살짝 발라주고 바로 버핑해주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하니 영상으로 다시한번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