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색상별 셀프세차 방법 및 필요한 세차용품 추천

안녕하세요 ADK입니다. 흰차는 잘 닦기만 해도 중간은 가고, 검은차는 광택이 생명이라는 말이 있죠. 자동차 색상별 관리하는 포인트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흰차와 검은차 관리에 있어서 각각 신경 써야 하는 포인트에 관하여서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자동차 색상별 관리 – 흰색차

자동차

흰색 차의 경우 검정색 오염물에 취약하여 각종 오염물이 금방 눈에 띄게 됩니다. 그렇지만 장점은 스월마크가 잘 안보이죠. 흰색차는 타르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타르

셀프세차

흰색 차주 필수 제품은 차량 하단에 생기는 검은 점 ‘타르’를 제거하기 위해 타르 제거제를 꼭 구비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그리고 바깥에 야외주차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차량 색상이 누렇게 뜨는 색상변색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퀵디테일러

요즘 나오는 광택제들 혹은 퀵디테일러까지도 대부분 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귀찮아도 퀵디테일러만 꾸준히 발라줘도 색상 변색이 되지 않게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색상별 관리 – 검정차

자동차

검정색차는 축복을 받은 동시에 저주를 받았다는 말이 있죠. 검정차는 대충 세차하고 퀵디테일러를 안발라도 광빨이 어마무시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검정색의 오염물도 잘 안보입니다. 그렇지만 전재조건이 있죠. 스월마크가 없다면 입니다.

 

프리워시

그래서 세차를 할때 프리워시에 굉장히 신경을 잘 써줘야 합니다.  그래야 본세차 들어갈때 스월마크가 생기는 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스월마크는 흰차에 비해서 엄청나게 잘 보입니다.

 

스월마트

빛이 들어와서 난반사가 일어나는 순간 하얗게 보이는데 검정색의 반대인 흰색이다보니 눈에 굉장히 잘 띠게 됩니다.

 

자동차

물기제거 또한 잘해주셔야 하는데 타월에 의한 스월마크가 생기는 것도 엄청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이런 문제들이 생기는 걸 방지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왁스가 됐든 실런트가 됐든 코팅제를 빼먹지 말고 꼭 발라 주셔야 합니다.

 

세차용품

퀵디테일러만 뿌리기 보단 도장면 보호를 위해 실런트나 왁스를 세차 후 반드시 작업해주실것을 추천 드립니다.

 

 

검정차는 한가지 더

근데 사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검정 차주분들은 신경 써주셔야 하는게 하나 더 남아 있는데.. 바로 워터스팟 입니다 !

자동차

워터스팟이 생긴 경우에는 너무 오랫동안 방치하지 말고 일주일 내에 페인터클렌저를 이용 하셔서 워터스팟을 빠르게 제거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하니 영상으로 다시한번 숙지 하셔서 차량 색상 별로 잘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