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장면 파고든 벌레 새똥 제거법

안녕하세요 ADK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도장면에 파고든 벌레와 새똥 제거 방법 노하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내가 세차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벌레사체 혹은 새똥 자국이 지워지지 않고 계속 남아 있는 분들은 끝까지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도장면 벌레 새똥

 

 

벌레와 새똥 – 자동차 도장면에 파고든 이유
도장면 벌레 새똥

벌레 사체와 새똥의 경우 약 pH 3~5 정도의 산성을 띄고 있습니다. 게다가 햇빛에 장시간 방치할 경우 수분이 마르면서 산성은 더욱 강해져 코팅층을 부식 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오래 방치하면 그냥 일반 세차로도 잘 지워지지 않고 심하면 도장면까지 파고 들게 되는 것이죠.

 

도장면 벌레 새똥
도장면 벌레 새똥

왼쪽은 세차전, 오른쪽은 세차후의 도장면의 모습인데도 불구하고..새똥이 도장면에서 떨어질 생각을 안합니다. 그럼 이렇게 파고 들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장면 파고든 벌레 새똥 제거법 1 – 아직 도장면 겉에 있는 경우

도장면 벌레 새똥

버그리무버를 뿌리고 본세차를 하며 워시미트로 문질렀는데도 불구하고 제거되지 않았다면 세차를 반복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첫번째의 경우 도장면 안으로 까지는 완전 파고들지 않았지만 세차 후에 지워지지 않고 도장면 겉에만 굳어서 잘 안 떨어지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건 아직 딱딱하게 굳은 걸 떼어 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도장면 벌레 새똥

이 경우에는 페인트 클렌저를 통해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인핸스 처럼 건식 작업방법으로 하는 제품을 쓰시는 게 더 잘지워지므로 추천드립니다. 크림타입이기 때문에 잘 흔들어준 뒤 어플리케이터에 덜어서 문질러줍니다.

이때 너무 강한 힘으로 문지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강한 힘으로 할 경우 그 힘에 의해 흠집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작업이 마치면 깨끗한 극세사 타월로 남아있는 약제들을 제거해주시면 좋습니다.

 

 

도장면 파고든 벌레 새똥 제거법 2 – 도장면 안으로 파고든 경우

페인트 클렌저로 작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어떤부분은 지워졌지만 아직 다른 부분은 안지워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페인트클렌저를 2-3회정도 작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남아있다면 이건 뭐냐?

새똥과 벌레가 자동차 도장면에 파고들었다 라는 증거입니다. 대부분 가장 도장면의 윗층인 클리어코트 층에 벌레가 파고든 경우인데 이 부분을 깎아 주셔야 합니다.

 

이런걸 깎아 주는 제품은 컴파운드라고 하는 제품입니다. 연마제가 들어가 있는 제품인데 이안에는 무수한 알갱이들이 있어서 이 알갱이들을 문지를수록 작아지면서 점점 도장면이 맑아지는 효과를 줍니다.

 

그렇지만 컴파운드 사용의 경우는 다른 디테일링보다 까다로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행여라도 제품 사용에 자신이 없다 하신다면 주변에 컴파운드 사용 경험이 있는 지인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전문 샵에 맡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결론 Conclusion

오늘은 도장면까지 파고든 새똥과 벌레사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렇게까지 도장면에 파고들기 전에 미리미리 빨리 세차를 미루지말고 하자 ! 라는 교훈을 드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포스팅은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하니 영상으로 다시한번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