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세차, 세정에서 코팅까지 필요한 세차용품 추천

소요 시간: 5

자동차 외장의 광빨도 중요하지만 가장 오래 보고 가장 오래 머무는 곳은 자동차의 실내입니다. 중간 중간 눈에 띄는 하얗게 쌓인 먼지와 얼룩들, 물티슈로 닦아내봐도 잘 지워지지 않아 막막하셨죠? 세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어떤 제품을 사야하는지 결정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실내를 깨끗하게 해줄 치트키, 깨끗한 실내를 위한 추천 세차용품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세차 – 실내 클리너

실내 세차

실내 플라스틱 부분에 묻은 오염물 지우다가 포기하신 분들 많으시죠? 보통은 물티슈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세정력이 부족한 물티슈로 닦다보면 잘 닦이지 않아서 점점 힘을 줘서 닦게 됩니다. 그런데 플라스틱은 생각보다 약해서 쉽게 흠집이 생깁니다.

 

실내 세차

차량에 흠집 생기는 것이 싫은 분들은 별도의 자동차용 실내 세정제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정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박박 문지를 필요도 없고, 물티슈의 알콜 때문에 플라스틱이 하얗게 뜨는 것도 피할 수 있습니다.

 

실내 세차

실내 세차

실내 세차

그리고 자동차 실내 세정제의 장점은 거품이 생기지 않아 따로 물로 헹궈낼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시트와 카펫은 물론 대쉬보드, 문짝과 같은 플라스틱을 비롯한 실내 곳곳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차량용 실내용품으로 꼭 있어야 할 필수 아이템입니다. 오랫동안 고착된 오염물은 너무 힘주지 말고 반복작업을 통해 지울 수 있습니다.

 

실내 세차 – 가죽 클리너

실내 가죽

가죽은 보들보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장점인데요. 오랫동안 부드러운 가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죽전용 제품들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일반 세정제로 닦다보면 금방 가죽이 뻣뻣하고 까칠해질 수도 있으니 차량 실내에 가죽이 많은 분들은 가죽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실내 가죽

실내 가죽

가죽 세정제를 고를 때는 안전한 pH 중성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 실내 세정제를 사용하면 가죽이 손상되고 보습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좋은 가죽세정제는 세정 뿐만 아니라 가죽의 질감과 보습력을 지켜줍니다.

 

실내 세차- 실내 코팅제

실내 세차_코팅

깨끗한 상태로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방법 또한 있을까요? 바로 실내도 한 번씩 코팅해주는 방법입니다. 실내도 한 번씩 코팅을 함께 해주면 먼지나 오염물이 묻는 것을 방지합니다. 만약 오염물이 묻었다고 해도 물티슈나 휴지로  닦아주기만 해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실내 세차_코팅

실내 세차_코팅

실내 코팅제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매트한 광과 고유의 색감도 살아나 색감 차이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핑크쉰 실내용 코팅제는 플라스틱, 비닐, 고무, 메탈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내 세차

이렇게 3가지 정도만 있으면 실내 세차하는데 필요한 것은 다 알아봤습니다. 여기에 추가한다면 세정제, 코팅제를 사용하고 닦아줄 극세사 타월 2~3장 정도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실내에 알칸타라 같이 고급 소재가 있다면 별도로 알칸타라 세정제만 추가해주세요.

 

세정부터 코팅까지 실내용 추천제품을 한번에 모아 놓은 패키지 제품 또한 있습니다. 같이 사용할수 있는 타월과 어플리케이터도 있어 이것 저것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패키지로 구입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실내 세차 필요한 용품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실내 세차 방법은 이전에 자세히 설명한 글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