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세차 – 도장면이 꺼끌거리는 이유와 해결법

셀프 세차 로 도장면이 꺼끌거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도장면을 만졌을 때, 도장면에서 꺼끌거리는 느낌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물어보십니다. 오늘은 도장면이 꺼끌거리는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프 세차- 꺼끌거리는 도장면 이유과 해결법

도장면 꺼끌꺼끌

도장면이 거친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비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손가락에 비닐을 대고서 도장면을 문질러 보면 좀더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도장면이 꺼끌거리는 것을 느꼈다면 첫번째로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철분제거 입니다.

셀프 세차

철분은 오염물을 만나면 보라색으로 반응하여 흘러내리기 시작합니다. 만약 반응이 없다면 도장면에 철분은 없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철분제거제는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니 차량 헤드라이트 부분에 조금 뿌리고 반응이 올라오는지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철분제거 방법은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셀프 세차

철분제거 후에도 도장면이 꺼끌거린다면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해 보세요. 페인트 클린져가 화학적으로 제거 할 수 있는 부분들은 모두 제거해 줍니다. 단순히 오염물만 제거해주는 것이 아니라  도장면의 색감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 해줍니다.  페인트클린져 하나면 웬만한 오염물과 묵은 때를 간편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도장면 석영가루

도장면 꺼끌꺼끌

계속 꺼끌거리는 느낌이 난다면 석영가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석영가루는 투명하고 굉장히 작은 입자로 되어 있어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듭니다. 또 도장면 깊이 박혀있기 때문에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석영 가루는 디테일링 하는데에 있어서 어떠한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즉 추가적인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는 뜻인데요. 그럼에도 꺼끌거리는 느낌이 싫다면 클레잉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셀프 세차 – 꺼끌거리는 도장면과 클레잉

셀프 세차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도장면이 꺼끌거린다면 석영가루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클레잉이란 클레잉바를 사용해서 도장면의 오염물을 물리적으로 뽑아내는 작업입니다. 실제로 클레잉작업하면 꺼끌거리는 느낌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폴리싱 전처리 단계로 잔기스와 광도저하를 동반하는 작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디테일링 할 때는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도장면이 거친 이유는 철분이나 석영가루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도장면이 거친 걸 느꼈을 때 먼저 철분제거를 해주세요. 다음에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해 화학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오염물을 제거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클레잉은 폴리싱 전처리 단계로 잔기스와 광도저하를 동반하는 작업입니다. 폴리싱 작업을 할게 아니라면 클레잉은 하지마세요.

이상으로 도장면이 꺼칠꺼칠한 문제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