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 여름철 트렁크의 위험성

소요 시간: 4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트렁크에 세차용품 보관 많이 하시죠? 하지만 여름철엔 트렁크에 세차용품을 보관하면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름철 트렁크에 세차용품을 보관했을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점과 올바른 세차용품 보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트렁크에 하면 안 되는 이유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트렁크에 계속 보관하면 편한데 왜 여름에는 트렁크에 세차용품을 보관하면 안 될까요? 바로 여름철엔 트렁크 온도가 50~80도까지 올라갑니다. 때문에 각종 케미컬 보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잘못된 세차용품 보관으로 인해 걷잡을 수 없이 트렁크가 더러워지거나 제품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모든 케미컬을 더운 여름철에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할까요? 여름철에 트렁크에 보관할 수 있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의 안전한 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주의해야하는 제품

1. 휠발성, 유분기 제품

휘발성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유분기가 있거나 휘발성이 있는 케미컬들은 뜨거운 트렁크에 보관할 경우 부피 팽창과 기화 현상이 심해져 용기 밖으로 새어나올 수 있습니다.

 

2.트리거 장착 제품

트리거(분무기)가 장착된 케미컬은 공기와 액체가 팽창하면서 스트로를 따라 올라와 흐를 수 있기 때문에 트리거를 분리하고 일반 뚜껑으로 닫아 놓거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다가 세차하는 날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작은 팁이 있다면 되도록 사용 후에는 트리거를 분리해 스트로에 남아있는 약재가 다 나올 때까지 몇 차례 분사해주세요. 그 다음 다시 장착해 놓으면 스트로 안에 공기가 차있어서 약재가 올라와 새는 것을 조금 더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3.고체 실런트,왁스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고체 왁스 또는 실런트의 경우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녹을 수 있습니다. 천연 카나우바 왁스는 녹는 점이 82~86도 정도입니다. 그래서 트렁크의 내부 온도가 80도를 넘어가면 왁스도 녹게 됩니다. 여름에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따로 보관하다가 사용하는날 챙겨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나우바 왁스에 대해서 추가적인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차량에 가능한 제품

여름철 세차용품 보관

여름철 차량내 보관해도 무관한 케미컬은 프리워시제, 시트러스워시나 스노우폼 폼샴푸 및 버킷 세차를 위한 카샴푸가 있습니다. 샴푸나 세정제는 온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서 뚜껑만 잘 닫아두면 보관해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세차용품 보관 방법

세차용품은 되도록 집 안에서 상온 보관하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툴백을 이용하여 사용할 케미컬만 담아 이동하면 훨씬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 안에서 케미컬을 보관하실 때에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자외선에 의해 케미컬의 색상이 바뀌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지금까지 여름철 세차용품 차량 보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서 세차용품 보관 실수로 인한 피해 없이 여름에도 즐거운 디테일링 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세차용품에 대한 다른 팁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