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차량 관리 – 글레이즈 사용법

안녕하세요. ADK 입니다. 오늘은 봄철 차량 관리! 글레이즈를 사용한 도장면에 광을 살려주는 내용입니다. 어느덧 화창한 봄날이 되었습니다. 꽃도 피고 피크닉하기 딱 좋은 날씨에 반짝이는 차로 드라이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봄

 

 

봄철 차량 관리 – 글레이즈란?

글레이즈는 도장면의 가벼운 잔기스를 완화시켜 광도와 색감을 극대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마성분 없이 말이죠. 하지만 글레이즈는 일반 왁스나 실런트에 비해 경도나 지속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로 전시장의 쇼카 등에 많이 사용 되는 케미컬 중 하나 입니다.

봄세차

글레이즈로 도장면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지속성이 뛰어난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해주면, 다양한 주행환경 속에서도 화사한 리플렉션의 도장면으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봄철 차량 관리 – 체리 글레이즈

체리글레이드

체리글레이즈는 카나우바 성분이 소량 함유된 올인원 제품으로 가벼운 물때제거와 글레이즈, 코팅까지 한번에 마칠 수 있기 제품입니다.  원스텝으로 글레이즈와 코팅작업을 마무리한다면 체리글레이즈가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코팅

스월마크

체리 글레이즈를 사용한 오른쪽 도장면의 색감이 확실히 살아난게 보이시나요? 동시에 스월 마크가 완화 되면서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도장면을 완성합니다.

 

도장면

봄철 차량 관리 –  글레이즈 사용법

글레이즈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해 손으로 직접 도포해줄 수도 있고 머신 폴리셔, 광택기를 사용해 도장면의 광을 좀 더 끌어 올리면서 작업해줄 수도 있습니다. 손으로 작업 하는 경우 폼 어플리케이터에 글레이즈를 적당량 덜어 준 다음 도장면에 부드럽게 문질러 도포해줍니다.

폼어플리케이터

이때 원을 그리며 중첩되게 문지르거나 직선으로 교차되도록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도포해주면 됩니다. 작업은 한 판넬씩 해주고 5~10분정도 기다렸다가 버핑 타월을 사용해 남아있는 약재를 깨끗하게 닦아내고 버핑 해주면 됩니다. 

 

버핑타월

시간과 체력이 허락된다면 1~2회 반복해주면 좀 더 향상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레이즈의 지속성과 보호를 위해서는 글레이즈 작업후에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글레이즈 작업후 약 20~30분 정도 건조시간을 가진 다음 바로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해주시면 됩니다.

 

실런트나 카나우바 왁스로 코팅해주면 글레이즈로 더해진 충진효과와 깊은 색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런트

결론 (Conclusion)

왁스나 실런트는 자체적으로 리플렉션을 높여주는 것도 있지만 잘 정리된 도장면의 컨디션을 보호해주는 역할이 더 큽니다. 그래서 세차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마친 후 글레이즈를 사용해 도장면의 난반사를 줄이고 색감과 광도는 높여 준 다음, 지속성과 방오성이 우수한 실런트나 왁스로 코팅해주면 수개월동안 최상의 컨디션으로 도장면을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광택증진제이번에 봄세차 하실 때는 글레이즈 작업으로 꿀광 한번 제대로 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One Comment

  1. […] 더 다양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 참고 해주세요 🙂 봄철 차량 관리 – 글레이즈 사용법 봄철 차량 관리법 – 황사와 미세먼지 대처 초보자 세차용품 필수 아이템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