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사체와 새똥 : 세차장 가지 않는 초간단 제거법

소요 시간: 4

새똥 도장면

주행하다보면 날씨와 상관 없이 앞 범퍼에 벌레 사체가 붙어있고 어디서 맞았는지도 모를 새똥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벌레 사체와 새똥은 방치하면 차량 도장면을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항상 세차장을 방문해서 지우기는 어렵습니다. 오늘은 벌레와 새똥 도장면 침투 방지법과 더불어 세차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초간단 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벌레와 새똥 도장면

벌레 사체 도장면

 

벌레 사체와 새똥은 왜 도장면을 부식 시킬까요? 그 이유는 둘다 약 pH 3~5 정도의 산성을 띄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햇빛에 장시간 방치할 경우 수분이 마르면서 산성이 더욱 강해져 코팅층을 부식 시키며 일반적인 셀프 세차만으로 잘 지워지지 않고 도장면 속으로 파고 들게 되는 것이죠.

 

 

벌레와 새똥 도장면 침투 방지법

벌레 사체 도장면

벌레와 새똥 도장면 침투 방지법에 꼭 필요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코팅제 입니다 ! 나는 퀵디테일러 밖에 없다 하시는 분들도 퀵디테일러로 충분히 코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벌레 사체 도장면

 

하지만 나는 진짜 제대로 벌레와 새똥으로 부터 도장면을 보호하고 싶다면 실런트로 코팅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고체왁스나 퀵디테일러보다  실런트가 방오성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같은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실런트 코팅
실런트 버핑

실런트 사용법도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판넬당 1-2회 분사 해준 후 깨끗한 타월로 펴바르듯이 버핑만 꼼꼼히 잘해주시면 됩니다 !

 

 

벌레와 새똥 초간단 제거법

벌레 새똥 간단 제거법

벌레나 새똥이 뭍을 때 마다 매번 세차장을 방문하기가 어려울때 ! 응급처치 처럼 집에서 할 수 있는 초간단 제거법에 관해서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벌레 사체나 새똥이 묻어 있는 도장면에 집중적으로 시트러스 워시(1:10 희석비율)를 분사해주고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만 담은 분무기로 직선모드로 해서 벌레들 날려주세요. 그 다음 생수통 2리터 2개 정도로 충분히 헹궈주면 됩니다.

 

벌레, 새똥 간단 제거 방법

준비물 : 시트러스 워시 희석액 (1:10), 물 담은 분무기, 수도물 담은 생수통 2리터 2개

1. 시트러스 워시 희석액을 분사해준다
2. 1분 정도 후에 물 담은 분무기 직선모드로 벌레를 제거한다.
3. 생수통에 있는 물로 깨끗이 헹줘준다.

 

결론 Conclusion

벌레 새똥 간단 제거법

오늘은 벌레과 새똥 도장면 침투 방지하는 방법과 더불어 집에서도 초간단 하게 제거가 가능한 팁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대로만 하신다면 여러분의 차를 항상 새차처럼 잘 유지 할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포스팅은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하니 영상으로 다시한번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