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 그릿가드 얼마나 효과가 있는걸까? – 버킷 속 피스메이커 그릿가드

소요 시간: 4

그릿가드 들어보셨나요? 그럼 가격도 검색해봤죠? 이상하게 버킷보다 더 비싼 그릿가드. 그럼 버킷보다 작은데 더 비싼 그릿가드를 왜 사용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효과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셀프세차 하는 분들은 이제 버킷세차는 다 아시죠? 아직 투버킷 세차가 뭔지 모른다면 디테일링 가이드 투버킷세차를 참고하세요. 버킷세차에서 중요한 도구 중 하나가 바로 그릿가드입니다.

그릿가드

 

 

그릿가드(Grit Guard)?

그릿가드는 미국에 있는 그릿가드사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별거 아닌 이 플라스틱이 버킷보다 비쌉니다. 왜냐면 그릿가드사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는 유일무이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사용방법은 그릿가드를 버킷 안에 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릿가드가 왜 필요할까요? 버킷 세차의 과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1. 버킷 안에 물과 카샴푸를 희석한다.
2. 워시미트(닦는 도구)에 카샴푸를 묻혀서 닦는다.
3. 한 판넬 닦은 후, 더러워진 워시미트를 버킷에 헹군다.
4. 2번 3번 과정을 반복하며 차를 닦는다.

 

버킷세차 전에 하는 프리워시 과정에서 많은 오염물은 거의 제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남아있는 오염물들, 특히 차량 하단에는 많은 오염물들이 남아있어서 워시미트에 그대로 달라붙게됩니다.

 

중요한 기능

워시미트

오염물이 잔뜩 붙어있는 상태로 미트질을 하면 당연히 차량에 흠집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물만 담긴 헹굼용 버킷에 워시미트를 행궈주면서 세차를 합니다. 이때 버킷 바닥에 있는 그릿가드에 워시미트를 문질러서 워시미트에 묻은 오염물을 분리시킵니다.

 

버킷세차

 

이렇게 헹구다 보면 버킷 바닥에 오염물이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릿가드가 없다면 오염물은 워시미트를 헹굴 때 일어나는 와류 현상에 의해 물 속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그럼 떠오른 오염물이 다시 워시미트에 묻게 되는 것이죠.

그릿가드 필요성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그릿가드를 장착하는 것입니다. 그릿가드 아래쪽에는 십자 모양으로 날개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받침대 역할이 아니고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릿가드 아래에 있는 물이 회전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그럼 오염물들이 위쪽으로 떠오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그릿가드 필요성

버킷 바닥에 깔려있는 그릿가드에 워시미트를 문질러 오염물을 바닥에 떨어뜨려주고, 오염물이 다시 떠오르지 않게 해주어 최대한 깨끗한 상태의 워시미트로 버킷 세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녀석입니다.

투버킷이 불편한 분들은 버킷 하나만 사용하는 대신 안전을 위해 그릿가드를 2개 쌓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릿가드 팁

 

그릿가드 결론

이제 디테일링을 시작하고 버킷세차를 한다면 그릿가드 꼭 이용해보세요.

그릿가드를 장착하고 버킷 세차한 차량과 그렇지 않은 차량을 3개월이 지나고 비교한 적이 있습니다. 차량의 흠집이 두개 차량에서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만큼 그릿가드는 버킷 세차 시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그릿가드를 어플리케이터 세척하는 빨래판 용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힘들이지 않고 사용했던 어플리케이터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터 세탁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영상도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