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용품 보관 방법 (여름철 버전)

세차용품을 트렁크에 많이 보관하시죠? 그런데 여름에는 트렁크에 온도가 50~80도까지 올라갑니다. 그래서 트렁크에 방치하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차용품 보관 방법을 모르면 트렁크가 더러워지거나 제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세차용품 보관 방법 여름에 어떻게 하면 문제없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세차용품은 트렁크에 많이 보관합니다. 귀찮은 것도 있고 집에 가지고 올라갈 수 없는 어쩔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도 있겠죠. 그런데 외부 주차시 트렁크의 온도가 50~80도에 육박하기 때문에 각종 세차용 케미컬들의 보관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럼 트렁크에 보관이 가능하한 제품들과 그렇지 않은 제품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보관할 때 어떤 방법으로 보관하면 안전한지에 세차용품 보관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세차용품 보관 방법 #여름철 차량 보관 피해야할 세차용품

세차용품 보관 방법

1. 휠발성, 유분기 제품

유분기가 있거나 휘발성이 있는 케미컬들은 뜨거운 트렁크에 보관할 경우 부피 팽창과 기화 현상이 심해져 용기 밖으로 새어나올 수 있습니다.

2.트리거 장착 제품

트리거(분무기)가 장착된 케미컬은 공기와 액체가 팽창하면서 스트로를 따라 올라와 흐를 수 있기 때문에 트리거를 분리하고 일반뚜껑으로 닫아놓거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다가 세차하는 날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세차용품 보관 방법

3.고체 실런트,왁스

고체 실런트나 왁스의 경우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녹을 수 있습니다. 천연 카나우바 왁스는 녹는 점이 82~86도 정도입니다. 그래서 트렁크의 내부 온도가 80도를 넘어가면 왁스도 녹게 됩니다. 여름에는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 따로 보관하다가 사용하는날 챙겨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나우바 왁스에 대해서 추가적인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세차용품 보관 방법 #여름철 차량 보관 가능한 세차용품

세차용품 보관 방법

여름철 차량내 보관해도 무관한 케미컬은 프리워시제, 시트러스 워시나 스노우폼 샴푸 및 버킷세차를 위한 카샴푸가 있습니다. 샴푸나 세정제는 온도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서 뚜껑만 잘 닫아두면 보관해도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세차용품 보관 방법 #트리거 제품 보관팁

세차용품 보관 방법

트리거에 달린 스트로를 타고 약재들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 후에는 트리거를 분리해 스트로에 남아있는 약재가 다 나올 때까지 몇차례 분사해주세요. 그 다음 다시 장착해놓으면 스트로 안에 공기가 차 있어서 약재가 올라와 새는 것을 좀 더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차량 세차용품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여름에도 항상 즐기는 디테일링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댓글

  1. […] 케미컬 보관팁 […]

  2. […] 여름철 케미컬 보관 팁 […]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