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트 클린져 사용법 – 오염물 제거부터 자동차 기스까지 간편하게 페클!

소요 시간: 5

세차만으로 지워지지 않는 낙진이나 오염물, 대체 뭔지 모를 오염물은 어떻게 해야되나 막막하셨나요? 작은 기스나 오염물 제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페인트 클린져‘, 들어본적이 있을텐데요.

오늘은 세차인이라면 꼭 하나쯤은 있어야 할 ‘페인트 클린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페인트 클린져
송진
워터스팟
시멘트 물

 

페인트 클린져란?

페인트 클린져자동차 페인트 도장면에 남은 묵은 때나 오염물을 제거 해주는 제품입니다. 스크래치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페인트 클린져처럼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작업이 또 있죠. 바로 클레잉이란 작업입니다. 클레잉 작업이 오염물 제거에서는 페인트 클린져보다 뛰어납니다. 하지만 도장면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는 작업이다보니 초보자들이 혼자서 하기엔 난이도가 높은 작업입니다. 때문에 먼저 클레잉보단 페인트 클린져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인트 클린져와 클레잉 차이점
페인트클린져와 클레잉 -클레잉보단 페클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

오늘은 주인공인 페인트 클린져 인핸스 제품입니다. 연마성분이 없는 제품으로 초보자도 안전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오염물과 낙진을 제거할수 있죠.

연마성분이 포함되어있으면 도장면에 스월마크가 생길 수 있고 뿌옇게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핸스 제품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는 꿀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페인트 클린져 사용법과 효과

기본적으로 페인트 클린져는 화학적 작용으로 도장면의 오염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있습니다. 이런 만능 기능에 사용 법 마저 아주 간단합니다. 극세사 어플리케이터에 페인트 클린져를 조금 짜고 오염물에 가압 없이 문질러주면 됩니다. 이 때 전용 어플리케이터가 없더라도 극세사 타월에 묻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남은 약재를 깨끗한 타월로 닦아내면 됩니다. 한 번에 지워지지 않더라도 반복작업을 통하면 제거할 수 있으니 가압 없이 제거해야합니다.

이런 간단한 사용만으로 페인트 클린져의 뛰어난 오염물 제거로 도장면의 색감과 광을 찾아줍니다.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효과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스월마크(잔기스) 완화

페인트층이 벗겨질 정도로 깊은 기스가 아니라면, 인핸스로 스월마크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스월마크 틈에 오염물이 쌓여있는 것을 오염물 제거를 통해 마치 스월마크가 제거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흠집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들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면 됩니다.

 

페인트 클린져 추천
페인트 클린져 추천
페인트 클린져 추천
페인트 클린져 추천

2. 워터스팟 제거

물 속에는 다양한 미네랄, 즉 무기물들이 섞여있어서 평소에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분이 날아가고 나면 무기물들이 표면에 그대로 남게 됩니다. 이게 바로 워터스팟입니다. 세차 후에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스팟 제거에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페인트 클린져로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스팟은 연마성분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폴리싱을 통해 해결할수 있습니다.

워터스팟
워터스팟
워터스팟

인핸스는 단순히 오염물만 제거해주는 것이 아닌 묵은 때 같이 도장면의 색감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해주어 도장면 고유의 색감과 깨끗한 도장면이 드러나도록 도와주는 케미컬입니다. 어떤 약제를 사용해야 지워질까 고민된다면 페인트클린져 하나면 웬만한 오염물과 묵은 때들을 간편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세차 후에도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을 발견했다면 페인트 클린저를 사용해보고 지워지는 게 조금씩 눈에 보인다면 반복작업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 과정에서 가압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진한 오염물의 경우 바로 닦아내지 않고 페인트클린저와 오염물이 반응할 시간을 조금 주는 것도 효과적인 오염물 제거에 도움됩니다. 만능 오염물 제거 케미컬, 페인트 클린저는 까다로울 수 있는 고광택 파츠의 오염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런 고광택 파츠(하이그로시, 크롬) 오염물 제거 및 관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