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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우니까 셀프세차 준비 1분만에 하고 3분만에 끝내자 (멍 때리는 ver)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지난 유튜브 영상에서 여름철 휠 세정 시 세정제가 너무 빨리 말라버리는 것에 대해 해결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영상은 본세차 시 카샴푸가 빠르게 말라버리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영상 꼭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본세차에 들어가기 전 평소처럼 프리워시를 진행해주세요.

 

 

 

 

카샴푸를 폼랜스 통에 넣어 스노우폼을 뿌리듯 사용하면 미트질 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본세차를 빠르게 끝내면 카샴푸가 마르기 전에 미트질을 끝낼 수 있겠죠?

 

 

준비물은 물이 담긴 린스 버킷과 그릿가드, 카샴푸, 카샴푸 희석할 물, 폼랜스가 필요합니다.

 

 

카샴푸를 희석 할 때는 4~5 뚜껑 정도 넣어주셔야 폼이 풍성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카샴푸를 넣은 폼랜스를 이용해 차량 전체를 카샴푸로 덮은 상태로 워시미트로 닦아내면서 세차를 하면 빠르게 본세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카샴푸를 폼랜스통에 넣어서 사용하게 되면 버킷에 카샴푸를 넣어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보다 윤활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은 가급적 정말 더운 여름철에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름철 카샴푸가 빠르게 마르는 문제 해결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영상의 방법을 이용하면 카샴푸가 마르기 전에 본세차를 빠르고 간단하게 마칠 수 있지만 더운 여름에만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준비한 영상도 재밌게 시청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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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폼 프리워시로 세차 끝?! NO – 프리워시 후 본세차의 필요성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스노우폼 프리워시 후 본세차는 왜 필요한지 그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세차, 좋아서 하는분들도 많지만 귀찮아서 하기싫은 분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그렇다보니 좀 더 편한 세차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고 그와중에 스노우폼 세차를 처음 접하신 분들은

우와~ 저걸로 거품을 덮어줬다 고압수로 헹궈내면 세차 끝!?’, ‘거품 덮어놓고 문대문대하면 금방 끝나겠는데ㅎㅎ

, 도장면도 같이 끝장납니다ㅜㅜ

 

 

여기서 잠깐 프리워시의 목적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세차에서 카샴푸와 워시미트를 사용해 도장면을 직접 문질러 닦아주는 본세차를 위한 전처리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니, 어차피 문질러 닦을거 머하러 거품 뿌렸다 고압수로 헹구고 또 문지르지? 조금 번거로울 순 있겠죠하지만 고압수만 사용해 프리워시를 하는 것과 세정력이 있는 스노우폼 세차를 진행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본세차에서 미트질을 했을때 생기는 잔기스들이 그 차이를 말해주죠.

잔기스 좀 생기더라도 그냥 깨끗하게만 세차해도 된다면 굳이 스노우폼 세차를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아니면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스노우폼을 뿌리고 바로 워시미트로 문질러 닦아내면 세차는 훨씰 빨리 마칠 수 있겠지요하지만 좀 더 깨끗하고 도장면에 안전한 세차를 해줘야겠다면 프리워시 후에 본세차를 진행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프리워시

 

요즘은 사계절 산성비에 미세먼지도 매년 심해져가는데요꽃가루는 물론 먼지, 새똥, 빗물자국 등이 그대로 방치되어 눈뜨고 못봐줄 지경이 됐습니다.

 

이렇게 미세한 오염물들이 쌓였다고해도 고압수로만 헹궈내고 바로 미트질을 할 경우 자잘한 스크레치들이 세차중에 생기기 때문에 프리워시제나 스노우폼 세차 등을 통해 손대지 않고 최대한 오염물을 제거한 다음 본세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프리워시의 목적이 바로 그것이죠.

 

 

이렇게 장시간 새똥이나 벌레사체 등을 방치할 경우 도장면을 부식시키며 지워지지않는 자국을 남기게되는데요발견했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새똥 역시 단순히 고압수만으로는 잘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시트러스 베이스의 프리워시제를 사용하면 쉽게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시트러스 워시를 새똥이 있는 부분에 충분히 분사해줍니다그리고 전체적으로 오염이 심한 부분을 중심으로 분사해주고 오염물이 불려지도록 1~2분정도 기다려줍니다.

 

 

 

 

시트러스 워시를 분사해준 다음 스노우폼을 분사해주세요차량 전체에 얇고 고르게 분사해준 다음 오염물이 충분히 불려지고 흘러내리도록 5~10분정도 방치합니다시트러스 워시로 1차적인 오염물이 불려지고 그 위에 스노우폼이 더해져 오염물을 좀 더 불려서 바닥으로 떨어뜨려주게되죠

 

 

 

 

그리고 고압수로 스노우폼을 충분히 헹궈주세요.

 

 

프리워시를 통해 큰 오염물들이 깨끗하게 제거되었습니다초보자 분들은 이것만으로도 세차가 충분히 됐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훌륭하다고..

 

 

하지만 도장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빗물자국과 같은 오염막과 고착된 오염물은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것들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줘야 세차가 마무리되는 것이죠.

 


 

본세차투버킷세차

 

이제 진정한 세차를 마무리하기 위해 투버킷을 준비합니다한쪽에는 윤활력이 좋은 카샴푸를 넣어주고 버킷의 반정도 물을 부어 카샴푸물을 준비합니다다른 한쪽에는 맑은 물과 오염물을 바닥으로 떨어뜨려줄 그릿가드를 넣어줍니다. 중간 중간 더러워진 워시미트를 헹궈주는 용도죠.

 

 

부드러운 양모워시미트를 준비해서 카샴푸물을 충분히 적셔준다음 도장면을 가볍게 문질러 오염물을 제거해주면됩니다이때 양모미트는 많은 양의 카샴푸물을 머금기 때문에 무게감이 생겨서 압력을 따로 가할 필요없이 워시미트의 무게만으로 가볍게 문질러줘도 오염막들은 쉽게 제거됩니다무리한 힘을가하거나 불필요하게 반복적으로 문지를 경우 스크레치를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가볍게 세차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다시 헹궈내면 프리워시 후 남아있던 오염막들은 깨끗하게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제 에어컴프레셔와 드라잉타월을 사용해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해주면 세차끝~!!

 

 

 

새똥이 묻은 부분은 오랫동안 방치가 되었기 때문에 자국이 생겨버렸습니다이정도로 심각한 데미지는 단순히 페인트 클린져만으로도 제거는 어렵기 때문에 별도의 폴리싱이나 연마작업을 해줘야합니다.

 


 

결론

Conclusion

 

도장면에 안전하고 깨끗하게 세차를 마쳐야한다면 고압수, 스노우폼세차, 본세차 중 어느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세차과정이 좀 더 세분화될수록 도장면과의 직접적인 마찰을 최소화하고 오염물을 최대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세차 후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디테일링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 바로 프리워시와 본세차입니다물론 언제든지 폴리싱이나 도장면 결함제거가 가능하다면 크게 신경쓰지않고 세차 후 도장면을 정리해줘도 되지만 일반 오너들은 그렇지 않은 환경인 경우가 대부분이기때문에 주기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세차방법을 활용해 도장면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찮다고 절차를 건너뛰기보다는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도장면에 안전하고 깨끗한 세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프리워시 후 본세차의 필요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벨로스터 같은 무광 페인트 자동차는 잔기스가 왜 안 생길까?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주행하다보면 종종 무광 차량을 보게 되는데요. 무광 차량은 잔기스 없이 도장면이 정말 매끈해보입니다. 무광 페인트 혹은 무광 필름 시공이 된 차량은 잔기스나 스월마크가 안 생기는걸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영상 꼭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무광 페인트, 무광 필름에도 잔기스나 스월마크가 생기게 됩니다.

 

 

일반 차량이라면 마지막에 클리어코트로 마무리 하지만 무광 페인트 차량은 무광코트로 마무리하기 때문에 광이 나지 않습니다.

 

 

일반 차량의 경우 매끈한 클리어코트 층에서 빛이 정반사를 일으킬 때 도장면에 맑은 광이 올라옵니다클리어코트 층에 흠집이 많은 경우 빛이 난반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광이 덜 나게 됩니다무광 페인트는 흠집이 없어도 빛이 난반사를 일으키기 때문에 광이 나지 않습니다.

 

 

 

무광 차량은 이미 난반사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잔기스나 스월마크가 유광 차량에 비해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무광 페인트, 무광 필름 차량도 일반 차량처럼 프리워시, 본세차 순서로 세차를 해야 잔기스, 스월마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광 차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광 페인트, 무광 필름 차량이어도 스월마크, 잔기스가 생길 수 있으니 자동 세차기계는 피하시고 안전한 방법으로 디테일링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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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 다녀와서 해야할 것 3가지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여름 휴가 잘 다녀오셨나요? 휴가를 잘 보내고 오셨다면 이제는 세차를 해야할 시간입니다.ㅎㅎ 오늘은 여름 휴가 후 차량에 해야하는 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름 휴가를 다녀왔다면 차량에 해줘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해야 할 것은 산이나 계곡으로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 보다 바다로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이 꼭 해야할 디테일링입니다.

 

 

바닷가 근처는 염분기가 높은편인데요. 염분이 물체와 오랫동안 접촉하게 되면 부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닷가로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은 세차를 하시면서 추가로 하부세차까지 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8월 말에서 9월 중순까지는 비, 태풍 소식이 잦기 때문에 여름 휴가 후 안전운전을 위해 유리 발수코팅도 시공해주세요.

 

 

 

 

 

우리나라는 사계절 산성비가 내리는 나라이기 때문에 도장면은 항상 코팅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왁스나 실런트로 도장면을 코팅할 시간이 없다면 간단하게 퀵디테일러라도 사용해서 도장면을 코팅해주세요.

 

 

오늘은 여름 휴가 다녀와서 해야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 휴가 후 하부세차, 발수코팅, 도장면 코팅 이 세가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히 바닷가로 휴가를 다녀오신 분들은 부식 위험이 있기 때문에 기본 세차 후 꼭! 하부 세차도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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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막코팅 차량 세차 및 관리방법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유리막코팅 후 세차 및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신차를 출고하거나 차량 전체 폴리싱(잔기스 및 스월제거)을 마치고 깨끗한 도장면이 광을 잃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유리막코팅 시공을 합니다.

 

 

하지만 유리막 코팅후 어떤 곳에서는 한동안 물세차만 하라거나 다른 왁스나 실런트를 사용하지 말라는 경우도 있다보니 유리막코팅 시공을 막 마치고 나오면 어떻게 관리해야되나 막막하고 조심스러워기지 마련입니다.

 

 

유리막코팅이 되어있어도 더러워지고 워터스팟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유리막코팅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새차처럼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리막코팅

흔히 유리막코팅이라하면 유리를 만들때 사용되는 규소성분과 용매제가 포함된 코팅제를 도장면에 펴발라 용매가 증발하면서 생성되는 코팅막을 말합니다.

그렇다고 유리막코팅이 일반 유리처럼 열처리를 통해 만들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리처럼 강한 강성이 생길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말아야합니다일반 왁스나 코팅제에 비해서 내구성이 뛰어난 코팅층을 형성해주는 정도로 이해해야합니다.

 

 

유리막코팅 시공 후 얼마의 시간동안 세차하면 안된다 등은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코팅제가 완전히 도장면과 결합되는 경화시간은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메뉴얼대로 지켜주는 것이 유리막코팅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그렇다고 유리막코팅 시공후 약 1~2주가 지나 차량의 오염도 심해진 상태에서 방치하게 된다면 그 오염물로 인해 유리막코팅이나 도장면에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의 오염이 심하다면 세차를 해줘야합니다

 

 


 

유리막코팅 세차

유리막코팅 후 제조사나 시공점에서 안내한 경화시간을 지켜준 다음 차량이 더러워졌다면 세차를 해줘야합니다어떤 분들은 혹시나 카샴푸나 세정제가 유리막코팅을 손상시키지 않을까 걱정되어 고압수로만 세차하는 분들이 계신대요.

 

 

이렇게되면 도장면의 흙먼지만 제거하고 유막이나 기름때들은 그대로 남아 오히려 유리막코팅에 손상을 주거나 심할 경우 도장면까지 지워지지 않는 자국들을 남길 수 있습니다유리막코팅의 경화가 끝났다면 깨끗하고 안전하게 세차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스노우폼 프리워시

AD의 스노우폼 샴푸인 매지폼은 유리막코팅, 왁스나 실런트류의 코팅층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폼랜스를 사용한 스노우폼 세차는 유리막코팅 시공후 진행해줘도 혹 코팅이 사라질까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폼랜스와 매지폼을 사용해 도장면에 찰진 폼을 얇고 고르게 분사해주면 도장면에 스노우폼이 착 달라붙어 오염물과 반응하여 천천히 바닥으로 흘러내리면서 도장면과 유리막코팅층에 안전한 프리워시가 진행됩니다.

 

 

스노우폼 세차를 하게되면 고압수만으로 제거하지 못하는 오염물들을 손대지 않고 도장면으로부터 안전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적극 권장해드리는 세차방법 중 하나입니다.

 

 


 

본세차

유리막코팅은 뛰어난 발수력과 방오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노우폼 세차만으로도 웬만한 오염물들이 거의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눈에 잘 보이지않는 기름막, 일명 트래픽 필름(Traffic film)이 남아 있기 때문에 카샴푸와 워시미트를 사용해 본세차까지 해줘야 진정한 세차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카샴푸는 세정력도 필요하겠지만 그보다 도장면은 물론 유리막코팅층에도 안전하도록 윤활력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본세차에서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은 워시미트를 사용한 물리적인 힘이 크기 때문에 문지르면서 생기는 마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윤활력이 뛰어난 카샴푸를 사용해 본세차를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본세차까지 마쳤다면 깨끗하게 한번 더 헹궈주고 부드러운 마이크로화이버 드라잉타월을 사용해 가볍게 물기제거까지 마치면 세차 끝!

 

 


 

카나우바 왁스 코팅

세차를 마치고 난 후 깨끗한 유리막코팅층이 드러나며 눈부신 광을 보여주지만 운행중 오염과 세차가 반복되다보면 유리막코팅층도 사라지는 날이 머지않아 찾아오게 됩니다카나우바 왁스는 유리막코팅제와는 달리 천연 카나우바 성분이 유리막코팅층 위에 한번 더 코팅되는 보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카나우바 역시 제대로 시공되면 광은 물론 뛰어난 발수력과 방오성을 갖추기 때문에 도장면은 물론 유리막코팅층까지 깨끗하게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도와줍니다.

 

 

가능하다면 카나우바 왁스로 한번 더 코팅해주어 도장면과 유리막코팅층 모두를 보호해주는 관리를 추천해드립니다.

 

 


 

퀵디테일러

세차 후나 카나우바 왁스 시공 후에는 퀵디테일러를 사용해 간편하게 코팅층을 보호해주면서 관리해주면 좋습니다만약 유리막코팅 시공점이나 판매점에서 중간관리제를 받으셨다면 그것만이라도 세차 후 사용해서 유리막코팅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 중간관리제가 따로없다면 퀵디테일러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헬샤인 래피드리벤지나 프로젝트64와 같은 퀵디테일러를 사용해주면 유리막코팅의 맑은 광은 더 살려주고 가볍게 코팅이되어 다음 세차 전까지 도장면과 유리막코팅층을 오염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광은 물론 뛰어난 슬릭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차만 마치고 봤을때와는 또다른 리플렉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Conclusion

정신건강을 위해 유리막코팅 후 세차 및 관리방법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조금 더 도장면과 코팅층에 안전하도록 깨끗하게 세차해주고 방오성을 높여주기 위한 관리만 따라준다면 내 차를 오랫동안 신차같은 모습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리막코팅후 세차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극세사 타월만 잘 골라도 세차 고수. 코팅제 별로 어울리는 타월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극세사 타월을 구매하려고 하면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어떤걸 골라야할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타월마다 올의 길이도 각각 다르고 중량도 다르기 때문에 셀프세차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고르기 어려울거라 생각이 듭니다. 극세사 타월을 구매할 예정이시라면 오늘 영상 꼭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유리 전용 극세사 타월은 다른 타월과 다르게 극세사 올이 밖으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극세사 타월로 인해 유리면에 잔털이 묻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 전용 타월은 극세사 올이 밖으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버핑타월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올의 형태가 각각 다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의 형태가 8자형태로 꼬여있는 모양, 혹은 꼬여있지 않고 끝부분도 붙어있지 않은 모양이 있습니다.

 

 

 

버핑타월에 중량이 무겁게 표기될수록 극세사가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촘촘하고 풍성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올의 모양과 중량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같은 버핑타월이어도 용도별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의 끝이 붙어있지 않으면서 양면의 올 길이가 긴 극세사 타월은 퀵디테일러나 물왁스를 버핑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많은 양의 코팅제를 뿌려 물기가 많이 돌았을 때 흡수속도가 높은 올이 긴 타월을 쓰면 좋습니다. 물기를 머금은 면으로 1차 버핑을 해주고 마른 면으로 2차 버핑을 해주시면 됩니다.

 

 

극세사 올의 형태가 8모양이고 올길이가 짧은 타월은 고체 타입 코팅제를 버핑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왁스를 발라두고 일정 시간이 지나 윗부분 왁스를 걷어낼 때 8모양으로 생긴 올이 왁스를 좀 더 쉽게 걷어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극세사 타월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각 버핑타월의 특징에 따라 어떤 제품과 쓰면 좋은지 용도별로 구분해드렸으니 사용하고 계시거나, 구매 예정인 코팅제에 맞게 버핑타월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영상 참고하시면 좀 더 효율적인 디테일링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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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세정제가 빨리 마르는 문제 초간단 해결방법. 여름시즌 셀프세차 꿀팁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여름철에 휠 세정을 하면 세정제가 다른 계절보다 조금 더 빨리 마르죠? 휠 세정제가 너무 빨리 말라서 혹여나 얼룩이 질까봐 두렵기도 합니다. 오늘은 세정제가 빨리 마르는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휠 세정제 사용 시 약제를 마르기 전에 닦아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셀프세차장에서는 보통 4개의 휠을 다 세정 후 한번에 고압수로 닦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첫번째 세정했던 휠은 약제가 말라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휠 닦고 고압수 뿌리고, 두번째 휠 닦고 고압수 뿌리고.. 이렇게 하시는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철엔 저런 방법이 아니라면 첫번째 휠의 세정제가 마를 수 있는데요..

 

 

이럴땐 버킷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버킷에 맑은 물과 비이커를 준비해주세요.

 

 

일단 평소처럼 휠 세정을 해줍니다. 휠 세정제를 골고루 뿌린 후 휠 브러쉬를 이용해 구석구석 휠 세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첫번째 휠 세정이 끝나면 버킷에 들어있는 맑은 물을 비이커를 이용해 휠에 뿌려주세요.

 

 

나머지 3개의 휠도 같은 방법으로 휠 세정 후 맑은 물을 한번 뿌려주세요.

 

 

4개의 휠을 다 닦은 후 첫번째 휠을 다시 보면 물을 한번 뿌려 세정제를 한번 헹궈냈기 때문에 세정제가 말라있을 걱정이 없습니다. 이렇게 한번 헹궈낸 후 마지막에 전체적으로 고압수를 이용해서 4개의 휠을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오늘은 셀프세차장에서 여름철 휠 세정 시 휠 세정제가 빨리 마르는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말씀 드린 방법을 이용하시면 휠 4개를 다 닦는 동안 고압수 없이도 휠 세정제가 마르는 현상 없이 세정이 가능합니다. 여름철 휠 세정제가 빨리 마르는 것이 걱정이 되는 분들은 오늘 영상 꼭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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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세차 중간관리? 물왁스, 퀵디테일러로 중간관리 하면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덥고 쉽게 지치는 여름철엔 왁스대신 퀵디테일러를 더 많이 이용하시죠? 퀵디테일러는 세차 후 마지막 단계에서 쓰이는 케미컬입니다.

간편하고 쉬운 사용법으로 디테일러들의 필수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러한 퀵디테일러로 ‘중간관리’를 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중간관리 1 : 세차+왁스를 하는 중간에 세차+퀵디테일러로 관리하는 방법

중간관리 2 : 세차와 세차 사이에 퀵디테일러만으로 먼지를 제거하여 관리하는 방법

중간관리 2가 미국, 유럽 등에서는 종종하는 방법입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는 2번 방식으로 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졌나보네요.

예전에 디테일링이 우리나라에 정착하던 초반인 2002년에 해외 방식이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중간관리2에 대한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퀵디테일러는 세차 후 도장면의 광도와 방오성을 향상시켜주기 위한 마무리 단계에서 쓰이는 케미컬입니다.

 

 

퀵디테일러는 도장면에 뿌리고 닦아주면 작업이 끝나기 때문에 작업시간이 오래 걸리는 왁스나 실런트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퀵디테일러는 무엇인지 알겠는데.. ‘중간관리’는 뭘까요?

중간관리란 세차와 세차 사이에 간단히 차량의 먼지만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퀵디테일러만 가지고 세차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세차와 세차 사이에 퀵디테일러만으로 중간관리를 해도 되냐는 거냐구요?

아쉽게도 요즘엔 퀵디테일러만으로는 중간관리가 힘듭니다.

 

 

몇년 전에는 퀵디테일러만 가지고 중간관리가 가능할 수 있었겠지만..

지금은 사계절 산성비가 내리는 상황에 미세먼지도 너무나 심하기 때문에 퀵디테일러만 가지고 중간관리를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마무리 단계용 퀵 디테일러가 아닌!

물 없이 사용하는 워터리스 전용 퀵디테일러가 따로 있긴 합니다.

이런 제품의 경우에는 도장면 잔기스를 최소화 하기 위해 윤활력에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무리용 퀵디테일러보다는 광택감이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세차와 세차 사이에 퀵디테일러만 가지고 ‘중간관리’를 한다면 잔기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잔기스가 점점 늘어나게 되면 도장면의 광택감도 점차 감소하겠죠..

 

 

오늘은 중간관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계절 산성비가 내리고 미세먼지가 심한 우리나라에서는 퀵디테일러만 사용하는 중간관리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장면 광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번거롭더라도 항상 제대로 된 세차를 해야겠죠?!

 

이번에 준비한 영상도 재밌게 시청하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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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샴푸 선택과 사용방법 – 카샴푸 추천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버킷세차시 필요한 카샴푸 선택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셀프세차를 할때 스노우폼 세차나 프리워시제, 고압수를 사용한 프리워시 후 깨끗한 세차 마무리를 위해 버킷세차는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프리워시만으로도 어느정도 깨끗하게 세정된 도장면을 확인할 수 있지만 실제로 도장면과 특히, 차량하부에는 프리워시 후에도 많은 오염물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러한 오염물들은 버킷세차를 진행함으로써 깨끗하게 제거해줘야합니다.

 

 


 

버킷세차

버킷은 흔히 말하는 양동이, 플라스틱 통을 말하는데요.

 

이 버킷을 하나 또는 두 개를 사용해 카샴푸와 물을 섞어서 스폰지나 워시미트를 사용해 도장면을 문질러 닦아주는 것을 버킷세차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버킷세차에서 필요한 카샴푸는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샴푸

좋은 카샴푸의 기준은 뭘까요? 거품? 향기? 세정력? 가격?

 

, 카샴푸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모두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는 것들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것은 바로 윤활력인데요카샴푸로 왁스나 실런트 같은 기존 코팅층까지 제거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세정력이 강한 카샴푸보다는 마찰력을 줄여주는 윤활력이 중요합니다.

 

 

 

실질적으로 버킷세차에서 오염물을 최대한 제거해주는 일등공신은 바로 워시미트입니다

프리워시에서 케미컬만으로 제거되지 않은 오염물을 물리적 마찰을 통해 제거해주기 때문에 마찰로 인한 데미지를 최소화해줄 수 있는 카샴푸의 윤활력이 꼭 필요한 것이죠.

 

 

 

그래서 희석비율이 높고 윤활력이 뛰어난 카샴푸, 향도 좋고 거품도 풍성하게 나는 카샴푸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AD의 카샴푸는 퍼플벨벳, 헬샤인 베인블레이드, 바나나글로스, 럭셔리서드가 있습니다.

 

 

 

 

이를 제외한 모든 유광 차량용 카샴푸는 윤활력과 희석비율이 높은 순으로 말씀드리면

퍼플벨벳 > 베인블레이드 > 바나나글로스 > 럭셔리서드

이 순서대로 카샴푸의 성능을 가늠하셔도 좋습니다

 

 

 


 

카샴푸 사용 방법

카샴푸의 사용량은 1회에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보통 버킷세차를 하게되면 버킷에 카샴푸를 어느정도 넣어야하는지 어렵게 생각하시는데요.

 

 

 

 

예를들어 퍼플벨벳 카샴푸의 최대 희석비율은 1:1500입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최대 희석 비율이기 때문에 이 비율대로 사용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고농축이고 윤활력이 높다는 것이기때문에 보통은 1:300~400정도로 희석해 사용하시면 충분합니다물론 최대 희석 비율만큼 희석해도 되지만 윤활력과 세정력은 그만큼 반감됩니다.

 

 

 

18리터 버킷에 카샴푸는 약 30ml, 물은 9~10리터 정도 담아주면 충분합니다샴푸캡이 달린 카샴푸를 버킷에 2~3초 정도 쭈욱 짜내주면 얼추 양이 맞습니다.

 

 

 

그리고 샴푸가 충분히 섞이고고 거품이 풍성해지도록 어느정도 물과 카샴푸를 담은 버킷에 고압수를 사용하거나 낙수차를 이용하면 쉽게 거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투버킷 세차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마른 워시미트를 물에 담궈 부드럽게 풀어준 다음 물기를 가볍게 짜내고 카샴푸가 담긴 워시버킷에 푸욱 담궈 거품과 함께 떠냅니다.

 

 

그리고 워시미트의 무게와 카샴푸의 윤활력을 활용해 가볍게 문질러 도장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결론

Conclusion

 

카샴푸는 세정력보다 윤활력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스크레치는 상관없이 깨끗하게만 세차해도 된다면 그냥 세정력 강한 카샴푸나 세정제를 사용해 박박 닦아주면 되겠죠하지만 스크레치도 최소화하면서 도장면에 남은 오염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야하기 때문에 워시미트와 도장면에 마찰력을 최소화해주는 윤활력 좋은 카샴푸를 사용해 세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이왕이면 향도 좋고 희석비율도 높은 고농축 카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겠죠!

 

 

 

이상으로 카샴푸 선택과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흠집 제거 초보자도 10초만에 정말 쉽게 하는 방법. 바로 페인트 클린져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나의 실수가 아닌 타인의 실수로… 차량에 긁힘 자국, 무언가 스치고 지나간 자국이 생긴 적 있으신가요? 애지중지 관리하는 차량에 작은 흠집이라도 나면 정말 마음이 아프죠.. 이럴 땐 페인트 클린져 하나만 있어도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많이 쓰이는 케미컬 중 하나인 “페인트 클린져”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페인트 클린져는 보통 세차 후 지워지지 않는 묶은 때, 낙진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 됩니다.

 

 

 

 

페인트 클린져의 작업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리케이터에 페인트 클린져를 동전만큼 덜어낸 후 가볍게 문질러주면 끝입니다. 남은 약재는 극세사 타월을 이용해 버핑하듯 닦아내주세요.

 

 

 

 

 

 

 

 

한번에 제거하기 어려운 오염일 경우 힘을 주어 문지르지말고 작업을 여러번 반복해주세요.

 

 

 

 

차량 손잡이 안쪽에 손톱이 스쳐서 생긴 자국도 세차로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 페인트 클린져를 이용하면 힘들이지 않고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페인트 클린져가 처음이거나, 아직 숙련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연마성분이 없는 페인트 클린져를 권장합니다.

 

 

 

 

오늘은 페인트 클린져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세차 후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을 발견했다면 손으로 박박 문질러 제거하지 말아주세요! 제거하기 어려울뿐더러 도장면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연마 성분이 없는 페인트 클린져를 이용하면 세차 후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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