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콕방지 도어가드 스펀지 제거하는 방법 깔끔하게!

소요 시간: 3

신차 구매하면 문에 붙어 있는 파란색 패드가 있습니다. 이것이 문콕방지 도어가드 스펀지로 알고 계속 붙이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문콕방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시용이니 제거하고 새로운 문콕방지 제품을 붙여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아래 영상처럼 잔여물만 남고 지저분 해집니다.

문콕방지 스티커 제거 후 생기는 잔여물은 세차만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전용 케미컬을 이용하면 간편하고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문콕 방지 스티커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차에 붙어 있는 패드는 사실 문콕 방지 패드는 아닙니다. 문콕 방지 패드로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오래동안 부착 시 제거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출고 후 제거하고 주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콕방지 제거

 

 

전용 케미컬을 사용하면 오래된 스티커 자국도 간편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작업 부위에 스티커 제거제 또는 타르제거제를 분사 후 1분간 기다려주세요.

문콕방지

 

 

사진 처럼 작업면이 클 경우 타월로 문지르는 것 보다 우선 손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문콕방지 제거 방법

 

 

잔여물이 남았을 경우 힘으로 박박 문지르지마세요!! 다시 뿌리고 닦아내는 것을 반복해주세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초보자 분들이 디테일링을 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은 힘조절과 체력관리입니다.

 

 

 

오늘은 문콕방지 스티커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티커를 떼어내고 세차로도 지워지지 않는 얼룩에 당황하지마시고 스티커제거제, 타르제거제로 힘들이지 말고 간편하게 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준비한 영상도 재밌게 시청하시고 좋아요,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관련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댓글 모두 보기
0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