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 코팅은 무적인가? 유리막 코팅 했으면 자동세차 들어가도 괜찮은걸까?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유리막 코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리막 코팅을 하면 자동 세차기에 들어가도 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유리막 코팅은 정말 오래~ 도장면을 지켜줄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유리막 코팅에 대해 오해를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첫번째 예를 들자면.. 도장면위에 정말로 ‘유리’막이 형성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제는 실런트의 한 종류이자 일반 코팅제입니다.

유리막 코팅제는 실런트에 유리의 주성분인 규소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것입니다.

 

 

 

 

유리막 코팅제의 지속성은 주행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1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리막 코팅제가 슬릭함과 방오성이 뛰어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런 유리막 코팅제에도 한가지 약점이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제의 약점은 바로 워터스팟입니다.

모든 유리막 코팅제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워터스팟에 취약한 유리막 코팅제가 있습니다.

 

 

 

산성비를 맞았거나 혹은 생긴지 오래된 워터스팟의 경우 도장면을 파고 들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광택하는 곳에 차를 맡겨서 광택을 내야합니다.

 

 

유리막 코팅을 하고나면 자동세차를 해도 안전하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주유소의 자동세차기에 달린 브러쉬(?)가 엄청 안 좋다는건 아니지만 오염물로 뒤덮힌 차량들이 거쳐간 브러쉬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셀프세차장에 가셔서 워시미트를 이용한 안전한 셀프세차를 권장해드립니다.

 

 

 

유리막 코팅을 했더라도 기계세차가 아닌 안전한 셀프세차를 권장합니다.

 

 

 

 

차를 소모품 정도로만 생각하신다면 유리막 코팅 이후 자동세차를 하셔도 괜찮지만

유리막 코팅제는 성능이 좋은 코팅제일뿐 무적의 코팅제는 아닙니다. 유리막 코팅을 했어도 자동세차는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유리막 코팅을 오래유지하고 도장면의 안전을 위한다면 셀프세차를 권장해드립니다.

이번에 준비한 영상도 재밌게 시청하시고

좋아요,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AutobriteDirectKorea/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