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코팅 차량 세차 및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유리막코팅 후 세차 및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신차를 출고하거나 차량 전체 폴리싱(잔기스 및 스월제거)을 마치고 깨끗한 도장면이 광을 잃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유리막코팅 시공을 합니다. 그래서 관리에도 더욱 조심스럽기 마련이죠.

 

 

유리막코팅도 일종의 실런트이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해도 영구적일 수는 없습니다. 운행하고 세차를 하다보면 잔기스도 생기고 묵은 때, 워터스팟도 생기고 알 수 없는 꺼끌꺼끌한 낙진도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대한 유리막코팅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새차처럼 관리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리막코팅

유리막코팅은 규소(Si)성분과 용매제가 포함된 코팅제를 도장면에 펴발라 용매가 증발하고 도장면과 결합하면서 생성되는 코팅층입니다. 일반 왁스나 코팅제에 비해서 내구성이 뛰어난 코팅막을 형성해주는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리막코팅 시공후 얼마의 시간동안 세차하면 안된다 등은 지켜주는 것이 좋지만 너무 신경쓰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경화를 완전히 마친 유리막코팅은 물이나 세차만으로 쉽게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세차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자동세차기에 들어가면 잔기스 생깁니다 ㅠㅠ)

 

물론 아무리 내구성이 뛰어난 유리막코팅제라도 자동세차, 막세차, 뜸한 세차로 관리한다면 지속성은 반이하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오랫동안 코팅층이 지속될 수 있도록 코팅제나 관리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리막코팅 후 세차

유리막코팅 시공후 오염물로 인해 유리막코팅이나 도장면의 코팅층에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차량에 오염이 심하다면 세차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분들은 혹시나 카샴푸나 세정제가  유리막코팅을 손상시키지 않을까 걱정되어 고압수로만 세차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되면 도장면의 흙먼지만 제거하고 유막이나 기름때들은 그대로 남아 오히려 유리막코팅에 손상을 주거나 심할경우 도장면에도 지워지지 않는 자국들을 남길 수 있습니다. AD의 스노우폼 샴푸나 카샴푸는 유리막코팅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유리막코팅의 경화가 끝났다면 더러워졌을 때 안전하고 깨끗하게 세차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워터스팟 제거 – 페인트클렌징

유리막코팅 후에도 워터스팟이나 물때자국, 세차로는 제거되지 않은 오염물 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염물은 전용 케미컬을 사용해서 제거 가능합니다. 물론 화학적으로 오염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유리막코팅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리막코팅 후 생긴 워터스팟이나 묵은때, 또는 잔기스 등을 페인트클린져를 사용해 제거한 다음 다시 실런트를 사용해 코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유리막코팅 시공후 관리제를 제공받은 것이 있다면 그것으로 재코팅해주고, 없다면 지속성이나 방오성이 뛰어난 실런트를 사용해 다시 코팅해주면 됩니다.

카나우바왁스 코팅

카나우바 왁스는 유리막코팅제와는 달리 천연 카나우바 성분이 유리막코팅 층 위에 한번 더 코팅되는 보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카나우바왁스 역시 제대로 시공되면 광은 물론 뛰어난 발수력과 방오성을 갖추기 때문에 도장면은 물론 유리막코팅층까지 깨끗하고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도와줍니다.

 

AD의 애딕션, 블랙매직, 오브세션 등의 카나우바 왁스는 고품질의 천연 카나우바 함량이 높은 제품들로, 유리막코팅층과 도장면을 모두 보호해주면서 카나우바 왁스만의 깊고 맑은 광을 유지해줍니다. 카나우바 왁스 시공 후에는 퀵디테일러를 사용해 간편하게 코팅층을 보호해주면서 중간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퀵디테일러 사용

 

유리막코팅만 잘 관리해줘도 오랫동안 꿀광의 차량으로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리막코팅 시공점이나 판매점에서 중간관리제를 받으셨다면 그것만이라도 세차 후 사용해서 유리막코팅을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용하는 중간관리제가 따로없다면퀵디테일러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헬샤인 래피드리벤지프로젝트64와 같은 광부스트 퀵디테일러를 사용해주면 유리막코팅의 맑은 광은 더 살려주고 가볍게 코팅이 되어 다음 세차 전까지 도장면과 유리막코팅 층을 오염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퀵디테일러만 잘 사용해줘도 광은 물론 뛰어난 슬릭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훌륭한 유리막코팅 관리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유리막코팅후 세차 및 관리방법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조금 더 도장면과 코팅층에 안전하도록 깨끗하게 세차해주고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관리만 잘해준다면 내 차를 오랫동안 신차같은 모습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혹 유리막코팅이 손상이라도 될까봐 케미컬에 대해 너무 예민한 관리보다는, 주기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세차 및 관리로 몸과 마음이 모두 즐거운 디테일링하시길 바랍니다.

 

저자 : |2018-12-23T18:14:08+09:002018/12/19|카테고리: 디테일링 팁, 코팅제|0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