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자국 방지를 위한 에어건 사용 TIP

안녕하세요. AD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입니다.

오늘은 깔끔한 드라잉을 위한 에어건, 에어컴프레셔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셀프세차장에 가면 고압수 세차베이에서 세차를 마치고 물기제거와 실내청소를 위해 드라잉 공간으로 옮깁니다. 바로 드라잉 타월을 사용해 물기를 닦아내는 사람들도 있고 드라잉공간에 비치된 에어건을 사용해 1차적으로 물기를 제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떻게해도 상관은 없지만 에어건만 잘 사용해줘도 세차후 슬금슬금 흘러내리는 물기를 줄이고 한장의 타월로 간편하게 드라잉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건 사용시 꼭 필요한 포인트들을 짚고 깔끔하게 드라잉을 마칠 수 있는 에어건 사용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건을 사용한 드라잉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틈새 물기제거입니다.

틈새에 고여있는 물기들은 드라잉 타월로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에어건을 잘 활용해주면 틈새에 고인 물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 도어 틈새

차량 창문과 도어 사이에는 고무, 크롬 몰딩 등이 있죠.

이외에도 도어캐치나 도어 사이드 몰딩 등 물기가 잘 고이고, 타월로는 제거가 어렵기때문에 에어건을 사용해 고인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도어 힌지쪽에 있는 물기들은 세차를 마치고 운행하는 중에 스물스물 흘러나와 사이드스커트쪽에 눈물 자국을 만들기때문에 도어를 열고 시원하게 날려주세요.

 

 

사이드미러, 주유구

세차후 물기가 줄줄 흘러내리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폴딩되는 틈새와 리피터 틈새에 고인 물기를 에어건을 사용해 충분히 날려줍니다.

 

 

 

라이트, 그릴, 엠블럼

헤드라이트, 테일램프 틈새와 복잡한 구조의 라디에이터 그릴, 엠블럼 등 타월이 닿기 어려운 부분들은 모두 꼼꼼히 불어줍니다.

 

 

 

, 타이어

휠과 타이어의 물기도 에어건으로 제거해주면 타월 사용을 줄이고 드라잉 후 있을 휠코팅과 타이어드레싱을 위해 건조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번호판, 트렁크

세차후 계속 흘러내리는 물기때문에 제일 고생하는 부분입니다.

번호판 가드와 번호판 사이에 고인 물기를 확실하게 불어내고 또 불어내야합니다.

특히, 후면 번호판과 트렁크 버튼과 후방카메라가 장착된 부분에서 많은 물기가 흘러내리기 때문에 꼼꼼히 불어내고 또 불어내야합니다.

 

 

 

결론 Conclusion

사실 에어건으로 아무리 꼼꼼하게 불어줘도 틈새에서 흘러나오는 물기를 100% 잡기는 어렵습니다ㅠ

최대한 흘러내리는 물기가 없도록 에어건과 드라잉타월을 사용해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주고,

눈물자욱이 자주 생기는 부분에는 사용한 타월을 잠시 받쳐두어 실내세차나 디테일링을 마무리하는 동안 흐르는 물기들을 흡수할 수 있도록 처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깔끔한 드라잉을 위한 에어건 사용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